실시간 뉴스



제이스코홀딩스, 윌링스 인수 1차 납입·경영권 확보 완료


‘중장기 성장동력 강화 순항’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제이스코홀딩스가 태양광 전문 기업 윌링스 인수 과정이 예정대로 순항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제이스코홀딩스는 지난 30일 개최된 윌링스 임시주주총회에서 최병화 제이스코홀딩스 이사가 윌링스의 신규 대표이사직에 오르며 경영권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제이스코홀딩스가 태양광 전문 기업 윌링스 인수 과정을 진행중이라고 1일 밝혔다.  [사진=제이스코홀딩스]
제이스코홀딩스가 태양광 전문 기업 윌링스 인수 과정을 진행중이라고 1일 밝혔다. [사진=제이스코홀딩스]

제이스코홀딩스는 지난달 23일 안강순 윌링스 대표이사와 특수관계인 윤미란으로부터 윌링스 지분 136만8천주를 약 301억원에 인수하는 주식과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9일 1차 거래 잔금 146억원을 지급하고 윌링스 주식 80만주를 취득하며 최대주주에 올랐다.

윌링스의 최대주주가 된 제이스코홀딩스는 경영 효율화를 위해 30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기존 경영진을 제이스코홀딩스 측 경영진으로 교체했다. 윌링스의 기존 임원 중 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 1명, 감사 1명이 사임했으며, 최병화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제이스코홀딩스는 윌링스 인수를 기점으로 태양광 인버터(전기변환장치) 사업에 신규 진출하는 등 기업의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 다각화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제이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비롯해 드론용 소형 배터리를 비롯한 배터리 관련 사업, NFT·가상자산 등 성장성이 높은 다양한 고부가 가치의 사업들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력변환기술을 기반으로 태양광 인버터를 제조하고 있는 윌링스는 새만금 육상용 태양광 등 국내 태양광 발전소에 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지난해 윌링스는 클린에너지 전문기업 ‘그리드위즈’와 전기차 충전기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전기차 인프라 솔루션 분야에도 진출했다. 양사는 양방향 충전기 양산을 목표로 기술 협력 및 제조공정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윌링스가 지난달 28일 정부로부터 68억원 규모의 친환경 자동차산업 기술개발 국책사업 주관기관에 선정돼 내연기관차와 친환경차의 전원체계 안정화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윌링스는 오는 2025년 12월까지 친환경 차종에 적용 가능한 ▲48V·12V 통합형 안정화 시스템 ▲보조에너지 장치, 충·방전 제어가 가능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 ▲고출력 부하용 전기가열식 촉매와 관련된 기술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경영과 의사결정 효율화를 위해 기존 윌링스 임원을 제이스코홀딩스가 지명한 경영진으로 교체했다”며 “오는 9월 지급 예정인 2차 거래 자금도 이미 준비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윌링스 인수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양사 간 소통 및 협력 체계를 강화해 상호간 사업 시너지 극대화와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제이스코홀딩스가 또 다른 중장기 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NFT·가상자산 신사업도 빠른 시일 내 구체적 청사진을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이스코홀딩스는 지난 30일 스위스 정부의 가상자산 관련 선진 시스템을 공유하기 위해 스위스 대사관에서 ‘가상자산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제이스코홀딩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발표를 맡은 ‘유그 발텐스페르거’ 제이비 대표 변호사와 ‘실반 암버그’를 NFT 사업의 자문단으로 선임해 블록체인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는 등 신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이스코홀딩스, 윌링스 인수 1차 납입·경영권 확보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