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먼츠, ISO 14001 인증 획득


ISO 제정 환경경영 관련 국제 표준 인증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토스페이먼츠는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 최초로 환경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토스페이먼츠 로고. [사진=토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 관련 국제 표준 인증이다. 기업의 환경경영 전반에 걸친 종합 평가를 통해 부여된다.

영국표준협회(BSI)의 인증 심사 과정에서 토스페이먼츠는 ▲친환경 경영 방침과 실천 방안 수립 ▲자원 재활용, 친환경 제품 사용 등 활동 전개 ▲사무용품 사용 현황 측정을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상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예로 토스페이먼츠는 배달 음식을 비롯해 업무 공간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비료로 재생산하거나, 센서조명·냉난방 중앙 제어 시스템 등을 구축해 에너지를 절감했다.

또 페이퍼리스 업무 시스템 구축을 통해 매달 10만장 규모의 A4 용지가 사용되는 가맹점 계약 절차 대부분을 전자계약으로 전환해 기존 A4 용지 사용량의 98%를 절약했다. 이는 매달 9.8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현재 기후변화를 비롯한 환경 이슈가 대두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지속 가능한 환경 경영 시스템 구축은 중요한 아젠다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며 "토스페이먼츠는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