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교육청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원


교육급여수급자 2만3천명 1인당 10만원씩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교육급여 수급자 학생 2만3천80여명을 대상으로 23억8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1인당 10만원씩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지원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습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한국장학재단이 올해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도서구입, EBS 콘텐츠 이용 등 학습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지원금은 지원 목적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EBS 맞춤형 쿠폰, 간편결제 포인트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안내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안내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도서구입, EBS 콘텐츠 이용 등 학습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온·오프라인 서점과 EBS 홈페이지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올해 3~7월 기준 교육급여 수급자격을 가진 학생이다. 대상 학생은 오는 9월30일까지 한국장학재단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이은경 부산시교육청 재정과장은 “이번 지원금은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교육청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