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엔터, 142억뷰 슈퍼 IP '나혼렙' 애니메이션화 확정


일본 애니메이션 대표 명가 A-1 Pictures와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전 세계 누적 142억뷰를 기록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슈퍼 지식재산권(IP) '나 혼자만 레벨업'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슈퍼 지식재산권(IP) '나 혼자만 레벨업'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사진은 나혼렙 애니메이션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엔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슈퍼 지식재산권(IP) '나 혼자만 레벨업'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사진은 나혼렙 애니메이션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엔터]

4일 카카오엔터는 일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A-1 Pictures와 함께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A-1 Pictures는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개의 대죄',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나만이 없는 거리', '4월은 너의 거짓말' 등을 히트시킨 애니메이션 명가 스튜디오이다.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2023년 공개된다.

2016년 추공 작가가 집필한 웹소설 '나혼렙'은 '인류 최약체'로 불리던 주인공 성진우가 최강의 헌터로 거듭나는 과정을 시종일관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로 풀어냈다. 2018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노블코믹스를 통해 웹툰으로도 선보였다. 일본, 태국, 미국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진출한 모든 글로벌 지역에서 폭발적인 히트를 기록했으며, 근래에는 게임과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으로 확장됐다.

나혼렙 웹툰은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일본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과 '2020 픽코마 어워드'를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원작자 추공 작가는 "만화에 이어 애니메이션이 된다는 소식 때문에 두근두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라며 "성진우와 그 친구들이 살아 움직이는 그날만을 기다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웹툰 '나혼렙' 그림을 그린 장성락 작가는 "나혼렙의 애니메이션화 논의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실제로 제작되고 있다니 감개무량하다"라며 "이 모든 게 '나혼렙'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독자 덕분이며 이번 애니메이션이 국내와 글로벌 독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엔터는 금일 Aniplex와 디앤씨웹툰비즈 SNS,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가 될 티저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비디오 등을 공개 한다. 티저 이미지에는 애니메이션 속 성진우의 모습이, 프로모션 비디오에는 웹툰의 시그니처 장면과 주요 제작진 소개 등이 담겼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엔터, 142억뷰 슈퍼 IP '나혼렙' 애니메이션화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