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캐논코리아, 'EOS RP' 가격 인하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캐논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P' 가격 인하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초경량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P'의 공식 가격을 인하한다. 기존 EOS RP의 공식 가격은 144만9천원이었으나, EOS RP 바디와 렌즈 키트를 모두 20만원씩 인하했다. EOS RP 바디는 124만9천원, EOS RP 24-105 키트는 164만9천원으로 낮췄다.

캐논 'EOS RP' 가격 인하 [사진=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는 이번 EOS RP 가격 인하로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카메라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해 사용자층을 더욱 늘린다는 계획이다.

◆ 위니아, 제조물책임 모범사례 제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위니아가 제조물책임(PL) 대응체계 구축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조경형 위니아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지난 1일 KEA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전자제품PL센터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전자제품 PL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조 상무는 위니아의 PL 대응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PL 사고 피해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권역별 PL전담자를 배치해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했으며, 장기사용 전자제품에 대한 기업의 PL 대응 모범사례를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롯데하이마트, '맘편한 하이드림' 4차수 진행

롯데하이마트 오는 31일까지 '맘(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한다. '맘편한 하이드림'은 다양한 테마의 사연을 받아 필요한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 연 6회 진행할 예정이며 이번이 네 번째다.

롯데하이마트 '맘편한 하이드림' [사진=롯데하이마트]

이번에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힘쓰는 워킹맘 사연을 모집한다. 엔데믹 전환 분위기에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부담이 커진 워킹맘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세탁기와 의류건조기를 비롯해 식기세척기, 물걸레 청소기, 무선 청소기 등 가사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지원한다.

◆ 웰스, 7월 여름맞이 인기 제품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

웰스가 7월을 맞아 여름맞이 인기 제품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고물가로 생활비 걱정이 큰 소비자들을 위해 웰스의 인기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우선 여름철에 인기가 높은 정수기 제품군을 대상으로 0~2개월 렌털료 면제와 매월 최대 4천원의 렌털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웰스 얼음정수기 유브이플러스(UV+)'와 '웰스더원 홈카페'를 동시에 렌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렌털료 할인과 에어 서큘레이터 증정 등의 혜택을 주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도 할인해준다.

◆ 전자랜드, 7월 여름 가전 행사 마련

전자랜드가 오는 31일까지 '쿨 세일(COOL SALE) 대전' 행사를 비롯한 여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에어컨 행사 모델 구매 시 최대 2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하며, 에어컨과 제습기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25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김치냉장고, 청소기, 안마의자 등도 행사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전자랜드 '쿨 세일' 대전 [사진=전자랜드]

또 전자랜드에서 삼성카드로 에어컨 또는 냉장고를 구매한 고객 중 총 777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에게는 항공권과 호텔 숙박권을 포함한 사이판 4박 5일 여행 2인권(1명)을 제공하며, 2등에게는 나이키 골프백(2명), 3등에게는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774명)을 증정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