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퀸덤2' 우승, 자신감 붙었지만 부담 컸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우주소녀가 '퀸덤2' 우승 후 컴백에 부담감이 컸다고 털어놨다.

우주소녀는 5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스페셜 싱글 앨범 'Sequence(시퀀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우주소녀는 'UNNATURAL(언내추럴)' 이후 1년 4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을 하게 됐다. Mnet 경연 프로그램 '퀸덤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후 첫 행보다.

그룹 우주소녀가 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우주소녀(WJSN) 스페셜 싱글 앨범 '시퀀스(Sequence)'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우주소녀는 "오랜만에 완전체 앨범을 내게 되서 설렌다"라며 "'퀸덤2' 우승 후 자신감도 붙었지만 부담감도 컸다.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해줄 거라는 생각을 했다. 부담감이 긍정적으로 작용을 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우주소녀는 '퀸덤2' 우승 후 달라진 점을 묻자 "해외팬들과 만날 기회가 적었는데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고 무대를 보여줄 기회가 많았다. 우승 후에도 글로벌 팬들과 소통이 많아진 것에 대해 체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Last Sequence(라스트 시퀀스)'는 우주소녀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넘치는 열정을 그대로 이어받는 팝 스타일 댄스곡으로, 와일드한 베이스라인과 드럼, 신스가 멜로디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 멤버들의 섬세하고 시원한 보컬을 통해 여름의 계절감을 선명히 표현했다.

우주소녀의 스페셜 싱글 앨범 'Sequence'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퀸덤2'의 우승 특전인 글로벌 컴백쇼 Mnet 'WJSN COMEBACK SHOW : SEQUENCE'도 같은 날 오후 7시 방송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