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7년차' 우주소녀 "'라스트 시퀀스' 제목에 깜짝? 새로운 시작"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가 '퀸덤2' 우승으로 데뷔 후 가장 화려한 순간을 맞았다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우주소녀는 5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스페셜 싱글 앨범 'Sequence(시퀀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우주소녀는 'UNNATURAL(언내추럴)' 이후 1년 4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을 하게 됐다. Mnet 경연 프로그램 '퀸덤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후 첫 행보다.

그룹 우주소녀가 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우주소녀(WJSN) 스페셜 싱글 앨범 '시퀀스(Sequence)'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그룹 우주소녀가 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우주소녀(WJSN) 스페셜 싱글 앨범 '시퀀스(Sequence)'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우주소녀는 "오랜만에 완전체 앨범을 내게 되서 설렌다"라며 "'퀸덤2' 우승 후 자신감도 붙었지만 부담감도 컸다.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해줄 거라는 생각을 했다. 부담감이 긍정적으로 작용을 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항상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매 앨범 열심히 해왔다"라며 "'퀸덤'으로 좋은 성과를 얻어서 부담감이 있었다. 크고 작게 스트레스도 받는 순간이 있었지만, 결과물이 잘 나왔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신보는 '퀸덤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우주소녀의 새로운 챕터를 예고하는 첫걸음이다.

우주소녀는 "지금 이 순간이 가장 화려한 순간인 것 같다. '라스트 시퀀스'처럼 새로운 2막을 여는 순간인 것 같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가장 빛나는 순간인 것 같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Last Sequence(라스트 시퀀스)'는 우주소녀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넘치는 열정을 그대로 이어받는 팝 스타일 댄스곡으로, 와일드한 베이스라인과 드럼, 신스가 멜로디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 멤버들의 섬세하고 시원한 보컬을 통해 여름의 계절감을 선명히 표현했다.

우주소녀는 "'퀸덤2'에서 보여준 우주소녀 정체성의 연장이다"라며 "'라스트 시퀀스'는 가장 뜨겁고 아름다울 때 우리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겠다는 열정을 담은 곡이다. 여름에 듣기 좋은 신나는 팝댄스곡이다"고 설명했다.

멤버 은서는 '라스트 시퀀스' 제목에 대해 "저희 연차로 깜짝 놀랐을텐데 라스트를 안 좋게 생각했다면 저희는 다르게 생각했다.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를 마무리 짓고 저희 노래로 불타오르는 시작을 보여드린다는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컴백이 갖는 의미도 남달랐다. 이들은 "우승은 우주소녀가 열심히 하기도 했지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서 모두의 힘이 합쳐졌다. 팬들에게 더 좋은 무대를 보답해주고 싶다는 마음을 갖고 컴백을 준비했다. 멋지고 놀라운 무대로 우승에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우주소녀의 스페셜 싱글 앨범 'Sequence'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퀸덤2'의 우승 특전인 글로벌 컴백쇼 Mnet 'WJSN COMEBACK SHOW : SEQUENCE'도 같은 날 오후 7시 방송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7년차' 우주소녀 "'라스트 시퀀스' 제목에 깜짝? 새로운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