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유미, 美에미상 여우게스트상 노미…글로벌 대세 입증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배우 이유미가 미국 에미상 여우게스트상에 노미네이트됐다.

지난 12일(현지 시간)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The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ATAS)에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후보가 발표된 가운데, 배우 이유미가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게스트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금 증명했다.

'한국 배우 최초' 타이틀의 주인공, 이유미가 또 한 번 새로운 역사를 썼다. [사진=바로엔터테인먼트]
'한국 배우 최초' 타이틀의 주인공, 이유미가 또 한 번 새로운 역사를 썼다. [사진=바로엔터테인먼트]

유례없는 흥행을 거두며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비영어권 작품 최초로 미국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 시상식 드라마 시리즈 부문에서 작품상을 포함한 13개 부문에 14개 후보를 배출했다. 극 중 지영으로 분해 뜨거운 사랑을 받은 이유미 또한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게스트상 후보에 오르며 깜짝 주목을 받은 것. 이에 이유미는 "'오징어 게임'이라는 내게 소중한 작품으로 에미 시상식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게스트상에 노미네이트되어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 이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며 앞으로도 좋은 작품,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하며 기쁨을 더했다.

지난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목숨을 건 극한 게임의 참가자 지영 역을 맡은 이유미는 어두운 사연을 지닌 인물의 상처와 그에 따른 감정을 깊이 있게 담아내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특히 주연 강새벽(정호연 분)과 특별한 우정을 그린 케미로 전 세계 시청자를 완벽히 매료시키며 단숨에 글로벌 스타 반열에 올랐다.

2022년에도 이유미의 월드클래스 행보는 계속됐다. 한국 배우 최초로 프라다 그룹의 브랜드 '미우미우'(Miu Miu) 글로벌 캠페인 모델로 낙점, '한국 배우 최초'라는 유의미한 기록을 썼고, 이어 공개 직후 '넷플릭스 톱10'에서 5주 연속 글로벌 톱10 TV 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범세계적인 관심을 받은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세미 빌런 이나연으로 평단의 극찬을 이끌어내며 이름 석 자를 제대로 각인시켰다.

충무로에서도 단연 압도적인 파워를 보여줬다. 2018년 영화 '박화영'의 비행 청소년 세진으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한 이유미는 스핀오프 격인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에서 아이를 임신한 18세 주인공 세진으로 온갖 위험에 노출된 10대들의 현실 그 이상의 현실을 풍부한 연기력으로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파격적인 연기는 관객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겼고 그 결과 '제30회 부일영화상', '제8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제58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신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한국 영화를 이끌 차세대 재목으로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처럼 출연작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그 안에서 제 역할 이상의 활약을 해내며 우직한 한 걸음 한 걸음으로 파워를 실감케 하는 이유미. 묵묵히 기회를 기다리며 끝내 스스로를 증명해낸 이유미이기에 글로벌 대세로 입지를 단단히 굳힌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유미, 美에미상 여우게스트상 노미…글로벌 대세 입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