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IBK기업은행, AI보이스뱅킹 서비스 상용화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KT가 IBK기업은행과 '인공지능(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상용화했다.

KT(대표 구현모)는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AI 음성인식 플랫폼 ‘기가지니인사이드’에 기반을 둔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했다고 15일 발표했다.

IBK기업은행 ‘아이원뱅크’ 앱의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통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송금을 하는 모습. [사진=KT]
IBK기업은행 ‘아이원뱅크’ 앱의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통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송금을 하는 모습. [사진=KT]

IBK기업은행은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인 '아이원뱅크'에 적용해 업데이트 했다. '아이원뱅크'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적용된 AI보이스뱅킹 관련 기능은 ▲간편송금 ▲메뉴찾기 ▲일상대화 3가지다.

'간편송금'은 톡톡송금 기반 서비스로 별칭으로 등록된 계좌에 빠르고 편리하게 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예컨대, 엄마로 등록된 계좌로 5만원을 송금하려면 앱 실행 후 "엄마에게 오만원 송금해줘"라고 말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메뉴찾기’는 금융 서비스 관련 메뉴를 문자가 아닌 음성으로 찾아주는 기능이다. ‘일상대화’를 통해서는 뉴스 브리핑이나 날씨 정보를 음성으로 호출해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번 IBK기업은행과 보이스뱅킹 앱 공동 개발을 시작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지속해 AI 기술을 토대로 한 금융 DX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IBK기업은행, AI보이스뱅킹 서비스 상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