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쪽상담소' 미자 "개그우먼 시절, 따돌림 경험…손 잡아준 박나래"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배우 전성애와 개그우먼 미자 모녀가 출연한다.

22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현실판 K-모녀의 고민이 공개된다.

"혼전순결을 강조할 땐 언제고, 갑자기 출산 압박을 주는 엄마가 당황스럽다"는 새신부 미자. 그는 엄마 전성애가 초등학교 때부터 39세 때까지 혼전순결을 강요했다고 폭로하며, 결혼을 했음에도 자신에게 성(性)은 여전히 어렵고 두려운 대상이 됐다고 심각성을 토로한다. 이에 전성애는 딸을 위해 한 두 번 한 말을 가지고 억압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서운하다고 억울해했다는 후문.

전성애-미자 모녀가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했다. [사진=채널A]
전성애-미자 모녀가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했다. [사진=채널A]

오은영 박사는 모녀의 성교육에 대한 동상이몽 대화를 듣고 "위험한 상황에서의 대처법만 설명했을 뿐, 성에 대한 편안한 대화를 나누지 않았던 것 같다"라고 조언한다. 이에 전성애는 교육을 목적으로 했던 말들이 딸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깨닫고 놀란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전성애는 딸이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지 않는다며 미자의 인간관계를 걱정한다. 이에 미자는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가 괴롭다"고 밝혔다. 미자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자신의 의견을 한 번도 내세워 본 적이 없었다고 털어놓으며 M본부 개그우먼 시절, 동료들의 따돌림으로 극심한 우울증에 시달렸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또한, 3년간 방 밖을 나가지 않고 여러 번 자살 시도를 했을 뿐 아니라, 아버지 장광에게 칼을 들고 모진 말까지 내뱉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다는 어려운 고백을 털어놓는다.

미자의 절친 나래는 "(미자가) 사람 만나는 걸 이렇게 힘들어하는지 몰랐다"며 눈시울을 붉힌다. 이에 미자는 "가장 외로울 때 유일하게 손을 잡아준 동료는 박나래"라며 자신에 대한 뒷담화를 듣고도 믿어주고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게 도와준 나래에게 고마움을 전해 눈물바다가 됐다는 후문이다.

이날 전성애는 외도가 잦았던 아버지와 스트레스를 딸에게 풀었던 어머니 아래서 자랐다고 고백하며, 모진 말과 학대로 상처 입으며 자란 아픔이 아직까지도 매일 아침 눈을 뜨자마자 떠올라 괴롭다고 호소한다. 오은영 박사는 어머니에게 '정서적 학대'를 당한 것 같다며 가슴 깊이 안타까워한다. 이에 전성애는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전 '너는 딸이지만, 친구 같고, 엄마 같다'라고 한 말이 소름 끼칠 정도로 싫었다"고 밝히며, 생전에 어머니에게 들었던 정서적 복수심에 대해 언급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쪽상담소' 미자 "개그우먼 시절, 따돌림 경험…손 잡아준 박나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