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위터, 2분기 화제작은 '퀸덤2'…'스물다섯' '우블스' 순위권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2022년 2분기 최고의 화제작은 '퀸덤2'였다. 이어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우리들의 블루스'가 뒤를 이었다.

26일 트위터가 2022년 2분기 화제의 드라마·시리즈 TOP10을 발표했다. 2분기에 방영 또는 공개된 작품 관련 키워드를 2022년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국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의 총 노출(organic impression) 수를 기준으로 분석했다.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Twitter Trends)'는 동시다발적으로 트윗되고 있는 화제의 키워드 목록을 보여주는 기능이다. 알고리즘에 의해 결정되며 키워드의 고유성과 트윗양, 그리고 실시간성과 동시성 등이 반영된다. 트위터는 드라마·시리즈의 폭발적인 대화량을 반영해 지난 분기부터 국내 인기 드라마·시리즈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트위터가 2022년 2분기 화제의 드라마·시리즈 TOP10 발표했다. [사진=트위터]
트위터가 2022년 2분기 화제의 드라마·시리즈 TOP10 발표했다. [사진=트위터]

1위는 Mnet '퀸덤2'가 차지했으며,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우리들의 블루스'가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이어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 SBS '왜 오수재인가',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tvN '뿅뿅 지구오락실', SBS '사내맞선', JTBC '나의 해방일지',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순위에 올랐다.

'퀸덤2'는 글로벌 팬들이 최고의 걸그룹을 뽑는 경연 프로그램으로, 브레이브걸스, 비비지,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케플러, 효린 등 인기 K팝 스타가 출연해 방송 전부터 트위터에서 화제를 모았다. 방영 중에 실시간으로 K팝 스타의 이름과 경연 곡들이 트렌드에 오르는 등 트위터의 젠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 이용자들과 K팝 팬덤의 화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K팝 스타들이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방송 시청을 독려한 트윗들이 이슈가 되기도 했다.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총괄 김연정 상무는 "지난 분기에 이어서 화제작이 쏟아지면서 트위터에서도 화제성 순위에 다양한 드라마, 예능 시리즈가 이름을 올렸다"며 "특히 트위터에서는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스물다섯 스물하나'와 '사내 맞선' 같은 드라마들이 종영 후에도 계속해서 활발한 대화를 발생시키고 있는 동시에 최근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방영 시간대에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는 등 큰 인기를 끌면서 대화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터, 2분기 화제작은 '퀸덤2'…'스물다섯' '우블스' 순위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