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가 타고 있어요',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슈카 연기 도전?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티빙 오리지널 '개미가 타고 있어요'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됐다.

오는 8월 12일(금) 첫 공개될 티빙 오리지널 '개미가 타고 있어요'(연출 최지영, 극본 윤수민, 김연지, 이예림, 제공 티빙(TVING),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넥스트씬)가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개미들의 예사롭지 않은 주식 적응기를 예고하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티빙 오리지널 '개미가 타고 있어요'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티빙]

공개된 영상은 "주식, 배워보고 싶으신가요?"라는 내레이션을 시작으로 이제는 주식으로 숨통 좀 트고 싶은 다섯 개미의 각양각색 주식 생존법이 그려진다.

먼저 전셋집을 구하기 위해 주식 열차에 탑승한 유미서(한지은 분)는 혹독한 주식 신고식을 치른다. 떡상의 김칫국을 시원하게 마시고는 풀 매수로 직진, 그대로 전세 계약금을 몽땅 날릴 위기에 처해 남자친구로부터 이별 통보를 받고 만다. 한순간에 금쪽이 개미로 전락한 유미서가 풀 매수의 아픈 기억을 딛고 잃어버린 자금을 회수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이런 가운데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최선우는 나태주 콘서트장을 찾아 그의 등신대와 셀카를 찍고 있는가 하면 "주식 같은 거 안 해요"라는 말과 달리 유미서에게 주식 상식을 가르치고 있는 아이러니한 모습으로 호기심을 돋운다. 뿐만 아니라 수익률이 떨어졌다며 노래를 부르고 있는 슈카가 깜짝 등장, 슈카의 정체를 비롯해 최선우가 트라우마 개미로 변모하게 된 사연은 무엇일지 '개미가 타고 있어요'를 둘러싼 미스터리가 한층 고조되고 있다.

욜로(YOLO) 개미 강산(정문성 분)은 열혈 개미로 거듭나기 위해 ‘바이 앤 프레이(Buy and Pray)'라는 독특한 주식 전략을 선택한다. 스마트폰에 주식 창을 띄워둔 채 무릎을 꿇고 간절하게 기도하고 있는 그에게서 떡상을 향한 간절함이 엿보인다. 이에 주식으로 고생길을 끝내고 싶은 현대인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조짐이다.

그런가 하면 촉 개미 정행자(김선영 분)와 노익장 개미 김진배(장광 분) 사이에서 남다른 티키타카가 오가고 있어 흥미를 높인다. 느낌을 믿고 주식 투자를 했다는 정행자의 귀에 "감으로 투자했다가는 망하지"라는 김진배의 훈수가 들려온 것. 그러나 "사랑한다, 슬라야"라며 주문을 거는 김진배의 주식 전략 역시 신빙성이 낮은 듯해 두 초짜 개미의 소리 없는 자존심 싸움에서 어떤 이가 승리할지 또 다른 재미를 안길 예정이다.

무엇보다 주식 모임에 뛰어든 개미들이 폭풍같이 몰아치는 떡락과 떡상의 순간에 이리저리 휘청이는 장면들도 포착됐다. 설렘에 부풀어 있던 유미서가 돌변, 최선우의 이름을 살벌하게 울부짖는가 하면 ‘따따상(공모가의 2배로 형성된 시초가가 이틀 연속으로 상한가로 마감한다는 주식 용어)'의 꿈에 젖은 강산과 정행자의 행복한 한때도 그려진 터. 다섯 개미가 무사히 주식 세계에 적응할 수 있을지, 그들의 주식 고군분투기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한편, 미스터리한 모임 속 다섯 명의 개미가 주식을 통해 인생을 깨닫는 떡상기원 주식공감 드라마 티빙 오리지널 '개미가 타고 있어요'는 8월 12일(금)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