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레저힐링축제 내달 개막


[아이뉴스24 최익수 기자]

제주시는 '2022 제주레저힐링축제'를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함덕해수욕장과 새별오름 등 제주시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제주레저힐링축제' 포스터 [사진=제주시]

제주시는 기존 축제의 상식을 깨고 색깔이 다른 레저스포츠와 예술문화를 결합한 '2022 제주레저힐링축제'를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함덕해수욕장과 새별오름 등 제주시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함덕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개막 행사는 세대가 공감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함께하는 콘서트 '안녕! 제주바다'를 비롯해 '함덕비치 고고나이트'등 참여형 공연과 생동감 넘치는 체험이 마련된다.

또한, ▲전국인라인하키대회(9월 3일~4일) ▲전국철인3종경기대회(9월 18일) ▲전국바다낚시대회(10월 9일) 등 기존 레저스포츠 대회와 ▲윈드서핑 ▲SUP요가 등의 다양한 해양 레저스포츠 체험(9월 2일~4일)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종목별 체험 콘텐츠를 확대해 도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새별오름에서 펼쳐지는 폐막 행사는 가을 억새 명소, 새별오름의 가을 감성을 돋보이게 할 ▲뮤지컬 갈라쇼 ▲오름콘서트 ‘새별이 빛나는 밤에' 등 공연행사를 비롯해 레트로풍의 이색 체험행사가 준비된다.

이외에도 매주 주말 레저스포츠 체험이 열리는 제주 곳곳을 방문해 펼치는 지역예술인 공연 등 레저스포츠와 어우러진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도심 속 지역예술인 콘서트 등 새로운 축제의 축제色과 정체성이 돋보일 콘텐츠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레저힐링축제가 레저스포츠 저변 확대는 물론 제주지역 문화예술인과 예술단체 공연기회 제공을 통해 지역문화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시는 '2022 제주레저힐링축제'를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함덕해수욕장과 새별오름 등 제주시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윈드서핑대회 장면 [사진=제주특별자치도윈드서핑카이트보딩협회]

/제주=최익수 기자(jeju@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