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수정·쓰복만, 간송미술관 소장품 소개…'미덕생활' 내레이션 참여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임수정과 유튜버 쓰복만이 간송미술관 소장품을 목소리로 소개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는 26일 "간송미술관의 소장품들을 중심으로 한국 예술에 대해 젊은 세대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힙하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함께 협업 채널 '미덕생활'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조선시대 화가들이 고양이 그림을 그린 이유?' 제목의 첫 콘텐츠 공개로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미덕생활'은 27일 배우 임수정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2화 콘텐츠를 공개한다.

샌드박스가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함께 협업 채널 '미덕생활'을 론칭했다.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샌드박스가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함께 협업 채널 '미덕생활'을 론칭했다.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2화에서는 조선을 대표하는 화가 혜원 신윤복의 미인도에 대해 다룬다. 임수정은 미인도와 관련된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는 흥미로운 설명을 할 예정이며, 3화 콘텐츠에도 내레이션을 이어간다.

'미덕생활'에는 임수정 외에도 쓰복만이 내레이션에 참여해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선보인다. 또한 다수의 샌드박스 크리에이터들이 내레이션에 나서 한국 예술에 대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샌드박스 관계자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립미술관인 간송미술관은 한국의 문화사, 미술사를 대표하는 수많은 중요 문화재들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역사를 담은 작품들을 안방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와 세세한 설명을 곁든 유익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수정·쓰복만, 간송미술관 소장품 소개…'미덕생활' 내레이션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