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유, 콘서트 인이어 사고에 '진땀'…"혼자 남겨진 기분"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아이유가 콘서트에서 인이어 사고에도 여유롭게 대처하며 관록을 입증했다.

아이유는 17일에 이어 18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를 개최했다. 2019년 'Love, Poem'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쳐 3년 만에 관객과 재회하는 자리로, 양일 전석 티켓 매진되며 약 9만 관객이 몰렸다.

18일은 아이유의 연예계 데뷔 14주년이 되는 날로, 아이유가 한국 여자 가수 중 최초로 올림픽주경기장에 입성한 공연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가수 아이유가 18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에서 노래하고 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18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에서 노래하고 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노을이 내려앉은 잠실벌, 불꽃놀이와 폭죽이 터지며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아이유는 무반주로 '에잇'을 부르며 무대로 나왔고 '셀러브리티'까지 연달아 부르며 관객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냈다.

관객석을 바라보면서 "오늘도 다 찼네"라고 활짝 웃은 아이유는 "3년 만의 공연으로,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아이유다"라고 첫 인사를 건넸다. 그는 "하늘이 예쁘다. 예전부터 석양을 보며 노래를 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아이유는 "어제 다행히 큰 사고 없이 첫 공연을 잘 끝냈다. 제가 해오던 공연보다 유독 시간이 짧다. 말이 많아지면 스톱을 해줘야 준비한 공연을 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무대를 이어간 아이유는 '하루 끝'을 부르면서 인이어가 작동을 하지 않는 아찔한 순간도 있었다. 관객들이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여유롭게 노래를 이어간 아이유는 "인이어가 안 나온다. 잠실주경기장에 혼자 남겨진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진땀이 났다는 그는 "인이어가 안 나오는 바람에 용기있게 노래를 해봤다. 예상치 못한 수확을 느낀 건 1층 관객들의 함성이 크다는 것이었다. 확실하다"고 재치있게 대응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는 이어 '너의 의미'와 '금요일에 만나요' '팔레트' 등 히트곡들을 관객들과 떼창하며 뜨거운 무대를 만들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유, 콘서트 인이어 사고에 '진땀'…"혼자 남겨진 기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