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카카오가 디지털 인재 양성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는 구직자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을 진행중이라고 22일 발표했다.

카카오가 디지털 인재 양성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올해 초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추진하는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자로 선정돼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은 본 교육 과정의 일환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함께 진행한다. 총 6개월간 1천시간에 걸쳐 클라우드 시스템의 운영, 개발, 관리 등 실무 중심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과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 과정' 두 과정으로 나누어 각 과정당 25명,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카카오에서 현재 클라우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10여 명이 직접 강사와 멘토로서 교육에 참여한다. 실제 카카오의 개발 업무 환경에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이를 운영해보는 현장 실무 중심이다.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크렘폴린'도 시범 적용한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모집 홈페이지에서 10월 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카카오의 실무진이 참여하는 면접을 거쳐 10월 21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과정 종료 후에는 우수 교육생 대상 시상과 함께 모든 수료생에게 향후 카카오 개발자 채용 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부여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