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선씨네마인드' 도준우PD "무거운 범죄, 유쾌하게 풀고 싶어…박지선 적임"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지선씨네마인드' 도준우 PD가 프로그램 기획 배경을 밝혔다.

30일 SBS '지선씨네마인드'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박지선 교수, 장도연, 도준우 PD가 참석했다.

도준우PD, 박지선 교수, 장도연이 30일 SBS '지선씨네마인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BS]
도준우PD, 박지선 교수, 장도연이 30일 SBS '지선씨네마인드'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BS]

'지선씨네마인드'는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 사건을 범죄심리학적으로 분석하고 현실로 확장해 나아가는 국내 최초 무비 프로파일링 토크쇼다. 올 초 '그알' 유튜브 채널 중 한 코너로 시작해 누적 조회수 800만뷰, 평균 조회수 120만뷰를 기록하면서 올해 9월 정규 편성됐다.

도준우 PD는 "방송에서는 대중에게 침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고 있다"고 정규 편성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범죄 이야기를 하는 프로그램이 많지만, 어쨌든 무거운 주제고 불편한 마음을 안고 봐야 한다. 그래서 범죄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유쾌하게 하고 싶었다. 그래서 가상의 사건을 다룬다면 대중도 더욱 친숙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영화를 범죄심리학적으로 분석했다. 그걸 한다면 박지선이 적임자라 생각했다"고 기획 배경을 밝혔다.

한편 '지선씨네마인드'는 30일 오후 11시 20분 첫 방송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선씨네마인드' 도준우PD "무거운 범죄, 유쾌하게 풀고 싶어…박지선 적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