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의 개봉과 함께 오리지널 에피소드 4,5,6의 등장인물들과 프리퀄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비교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28년만에 완성된 우주대서사시 '스타워즈'는 그동안 많은 배우들이 거쳐간 대작이기도 하다. 완결작이 나오기까지 많은 배우들이 영화와 같이 늙어 갔으며 일부 몇명은 사망하기도 했다.
세월을 뛰어 넘어 관객들을 사로잡은 '스타워즈'. '프리퀄'과 '오리지널' 등장인물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았다.
오비완 케노비
프리퀄에서는 이완 맥그리거가 연기한 아나킨의 스승이자 제다이 마스터 '오비완'을 과거에는 알렉 기네스가 연기했다. 세월이 흘러 에피소드 4에서 '포스령'으로 루크 스카이워커의 앞에 나타난 오비완의 모습에서 젊은 시절의 혈기방장한 모습을 찾아 볼 수 없다.

팰퍼타인 황제
83년작 '스타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으로 '스타워즈'와 인연을 맺은 이안 맥다이어미드는 2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스타워즈' 프리퀄에 모두 출연했다. 아나킨을 유혹해 다스베이더로 만드는 악의 세력이자 공화국의 황제로 멋진 연기를 보여주었다. '스타워즈' 마니아 사이에서는 '아카데미 남우조연상감이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요다
'스타워즈' 전편에 걸쳐 출연하는 긴 생명력의 캐릭터 요다. 나이를 가늠하기 힘든 연륜과 제다이의 절대 스승으로 강력한 포스를 자랑한다. 지혜와 예지력을 갖춘 요다는 다스베이더와 더불어 '스타워즈'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캐릭터 중 하나. 컴퓨터 그래픽의 기술력에 힘입어 더욱 정교해진 요다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완결편에서는 그동안 감춰두었던 힘을 황제와의 결투에서 선보인다.
R2D2와 C3PO
역시 '스타워즈' 시리즈 전편에 출연하는 충직한 드로이드 R2D2와 C3PO. 아나킨이 어린 시절 만든 것으로 나오는 C3PO와 아미달라의 시종 로봇으로 등장하는 R2D2는 '스타워즈' 전편에 걸쳐 맹활약을 보여준다. '에피소드 4'에서 루크 스카이워커와 만나는 두 로봇 역시 기술력의 힘을 업고 산뜻하고 말끔해진 모습으로 등장한다.

다스베이더
'스타워즈'의 최고 인기 캐릭터 다스베이더는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에서 검은 마스크를 벗는다. 에피소드 4,5,6의 DVD 콜렉션 발매 때 조지 루카스는 오리지널에서 오비완과 아나킨이 포스령으로 등장하는 장면은 헤이든 크리스텐슨으로 교체해 내놓은 바 있다.
레아공주와 아미달라
파드메 아미달라와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딸 레아공주. 다스베이더가 된 아버지를 피해 오가나의 양녀로 길러진다. 레아와 아미달라는 일명 '도너츠 머리 모양'을 통해 유사점을 찾을 수 있다.

루크와 아나킨
부자지간인 두 사람은 서로의 얼굴을 모른채 살아가다 에피소드 5의 마지막 부문 "내가 네 아버지다"라는 다스베이더의 말을 듣고 비극적인 해후를 한다. '스타워즈'팬들은 루크와 아나킨이 서로 눈매가 닮았다는 평을 내놓았다. 젊은 시절 순수한 두 사람의 모습을 통해 조지 루카스가 6편의 에피소드의 연결성을 위해 캐스팅에 심혈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