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YP엔터, 3분기 사상 최대 실적…4분기 트와이스·스키즈가 이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트와이스와 스트레이키즈, 있지(ITZY) 등 잇단 신보 발매와 월드투어로 4분기 실적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진투자증권은 15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이같이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7만8천원에서 8만2천원으로 상향했다. 전날 종가는 5만6천800원이다.

JYP엔터테인먼트 로고 [사진=JYP/리퍼블릭레코드]
JYP엔터테인먼트 로고 [사진=JYP/리퍼블릭레코드]

JYP엔터테인먼트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66.2% 증가한 951억원, 영업이익은 50.9% 늘어난 275억원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3분기에 진행했던 니쥬 아레나 투어와 스트레이키즈 일본 투어가 4분기로 이연됐음에도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한 것.

음반은 트와이스, 잇지, 엔믹스 신보 발매 및 리퍼블릭 레코즈 정산금액이 반영되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오프라인 활동이 재개되면서 광고 및 콘서트 기획상품(MD)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견인했고, 자회사인 JYP360의 매출이 크게 성장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실적 호조가 전망됐다.

이현지 유진투자연구원은 "4분기 이후 모든 아티스트가 쉴 틈 없이 활동하며서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트와이스는 내년 상반기 신보 발매 및 일본 유닛 활동, 대규모 월드투어를 준비하고 있다. 스트레이키즈는 올해 4분기 신보 발매 및 내년 1분기 총 20회의 투어가 추가되며 공연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했다. 있지는 4분기 신보 발매 및 미주 8개 지역 투어와 내년 1분기 아레타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내년은 4 팀의 신인 아티스트가 데뷔를 준비하고 있고, 아티스트의 활발한 활동에 따른 음반, 공연 등 직접매출 성장에 더해 수익성이 좋은 MD 매출이 본격적으로 기여하며 실적 개선세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JYP엔터, 3분기 사상 최대 실적…4분기 트와이스·스키즈가 이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