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빼미' 류준열 "유해진 조언에 많이 배워, 내용은 영업비밀"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류준열이 '올빼미'를 통해 유해진에게 많이 배웠다고 밝혔다.

류준열은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소격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올빼미'(감독 안태진) 인터뷰에서 "유해진 선배님께 많이 배웠다"라며 "세 번째 같이 작품을 하면서 좋은 얘기를 정말 많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배우 류준열이 영화 '올빼미'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EW]
배우 류준열이 영화 '올빼미'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EW]

이어 "해진 선배님께 '너에게 이런 얘기를 해주는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시작하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다만 어떤 내용이었느냐는 질문엔 "영업 비밀이다. 저도 한창 연기하고 있는 배우다 보니 남이 알면 안 된다"라고 재치있게 말해 웃음을 안겼다.

'올빼미'를 통해 편견에 대해 생각해봤다는 류준열은 "말을 하지 않는 것도 용기가 필요하고, 말할 수 있는 것도 용기라 적절히 왔다갔다 하면 괜찮을 것 같다"라며 "절제할 수 있는 것도 용기다. 경수가 정육점에서 고기 빼돌리는 걸 모른 척 하는데 개인적으로 감동적이었다. 보통은 드러눕지 않나"라고 전했다.

그는 "아무렇지 않아 하는 용기가 있다. 그 사연이 이해가 되고 아픔에 공감을 한다. 또 나는 그런 면이 없지 않았나 돌아보게 된다"라며 "우리는 정작 중요할 때 얘기를 못할 때가 있는데, 경수는 중요할 때는 얘기를 한다. 그런 부분들이 많이 와닿았다"라고 작품을 통해 깨달은 바를 밝혔다.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스릴러 사극이다.

유해진은 세자의 죽음 이후 광기에 휩싸여 극단적인 양면성을 보여주는 왕 인조 역을 맡아 극의 긴장감을 유발한다. 류준열은 앞이 보이지 않지만 뛰어난 침술 실력을 가진 침술사 경수 역을 맡아 심도 있는 연기로 극을 이끈다.

'올빼미'는 오는 11월 23일 개봉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빼미' 류준열 "유해진 조언에 많이 배워, 내용은 영업비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