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JYP 퍼블리싱 작곡가 오디션' 개최(공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24일부터 2022년 하반기 'JYP 퍼블리싱 작곡가 오디션' 접수를 받는다.

JYP 창의성 총괄 책임자(CCO:Chief Creative Officer) 박진영이 설립한 소속 작가 저작권 관리 음악 출판사 JYP 퍼블리싱은 새로운 세대 음악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매해 오디션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 오디션은 작사, 탑라이너, 프로듀서, 트랙메이커 총 4개 부문으로 세분화해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한다.

'JYP 퍼블리싱 작곡가 오디션' 포스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JYP 퍼블리싱에는 '가요계 미다스의 손' 박진영을 비롯해 원더걸스 'Why So Lonely'(와이 소 론니), DAY6(데이식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등 1위 곡 메이커 홍지상과 트와이스, ITZY(있지), NiziU(니쥬),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등 JYP 아티스트의 명곡 작업에 참여한 심은지, 트와이스의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와 최신곡 'Talk that Talk'(톡댓톡), NiziU 'Poppin' Shakin''(팝핀 쉐이킹)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린 이우민(collapsedone) 등 명실상부 최고의 작가진이 소속됐다.

K팝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인재를 뽑는 이번 오디션은 1996년 이후 출생자라면 누구나 학력, 성별, 경력에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원자는 JYP 퍼블리싱 오디션 페이지(jyppub.com/Audition)을 통해 작사, 탑라이너, 프로듀서, 트랙메이커 총 4가지 분야 중 선택 지원하면 된다.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2차 송 캠프를 심사를 개최하고 최종 입상자를 선발한다.

모든 심사 과정을 통과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일정 상금과 더불어 JYP 퍼블리싱 소속 작가 계약을 맺는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는 11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JYP 퍼블리싱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