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명수 "이승기, 착해서 당해…주먹구구 소속사 변해야 해"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개그맨 박명수가 소속사와 분쟁 중인 이승기를 응원했다.

박명수는 25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빅데이터 전문가 전민기와 함께하는 '검색N차트' 코너를 진행했다.

코미디언 박명수가 1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SKY&KBS 새 예능프로그램 '수미산장'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KY&KBS]
코미디언 박명수가 18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SKY&KBS 새 예능프로그램 '수미산장'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KY&KBS]

이날 키워드로 이승기가 선정됐다. 이승기는 최근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음원료 수익 내용을 제공해 달라는 내용의 내용증명을 보냈다.

박명수는 이번 사태에 대해 "옛날 매니저들이 이런 짓 많이 했다. 나도 이런 비슷한 일이 있었다"라고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박명수는 "양쪽 이야기를 다 들어봐야 하는 거지만, 시대에 맞게 기획사 하시는 분들도 변해야 한다. 주먹구구로 '몰랐다', '널 위해서 썼다' 그러면 안 된다"라며 "30년 연예계에 있는 사람으로서 안 준 건 잘못"이라고 말했다.

전민기가 "말을 다 들어봐야 하나 음원 수익 0원은 말이 안 된다"라고 하자 박명수는 "이승기가 착한 거다. 그동안 나를 봐준 사람을 믿고 간건데 그걸 이용하면 안 된다"라고 덧붙였다.

또 박명수는 "망하면 이런 문제가 없다. 하지만 잘 되면 욕심이 생긴다. 법적 소송까지 안 가길 바란다. 그건 굉장히 힘든 일이다. 사과받고 정산하고 깔끔하게 끝나길 바란다. 몇 푼 더 받고 안 주고 하려다 보면 피를 말리는 싸움이 된다"라며 "이승기는 자기 권리에 대해 당연한 주장을 하는 거니 잘 해결해서 잘 헤어졌으면 좋겠다"라고 응원했다.

앞서 이승기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데뷔 이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음원 수익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후크 측은 이날 이 같은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승기의 문제 제기에 따라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전문가들과 함께 그동안 후크가 이승기에게 지급한 상당한 액수의 수익 정산 내역을 다시 한번 면밀히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명수 "이승기, 착해서 당해…주먹구구 소속사 변해야 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