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개막] '스위니토드', 잔혹한 스릴러 뮤지컬…3년만 귀환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스릴러 뮤지컬 '스위니토드'가 오늘(1일) 개막한다.

파격적이고 독특한 뮤지컬 '스위니토드'(프로듀서 신춘수, 제작 오디컴퍼니㈜)는 오디컴퍼니㈜ 20주년 기념 마지막 라인업으로 3년 만에 반가운 귀환을 알리며 프리뷰 티켓 오픈 당시 5분 만에 전석 매진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올해는 이 작품의 작곡가이자 20세기 뮤지컬계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끼친 뮤지컬 거장 스티븐 손드하임의 서거 1주년이 되는 해로 의미를 더한다. 대체불가 기존 캐스트부터 놀라운 싱크로율을 선보일 뉴캐스트가 선보일 환상적인 시너지에 기대감이 모아진다.

뮤지컬 '스위니토드'가 12월1일 개막한다. [사진=오디컴퍼니]
뮤지컬 '스위니토드'가 12월1일 개막한다. [사진=오디컴퍼니]

복수심에 사로잡힌 광기어린 모습을 섬세하고 드라마틱하게 보여줄 '스위니토드' 역의 강필석, 신성록, 이규형과 억척스럽지만 사랑스러운 '러빗부인' 역으로 '스위니토드'를 무장해제 시킬 전미도, 김지현, 린아 등이 준비를 앞두고 있다.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순수 악의 결정체를 보여줄 '터핀판사' 역의 김대종, 박인배를 비롯해 '조안나'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안소니' 역의 진태화, 노윤, 또한 '러빗부인'이 거둔 순수하고 순진한 청년 '토비아스' 역의 윤은오, 윤석호와 마지막으로 바깥 세상을 동경하는 아름다운 여인 '조안나' 역의 최서연, 류인아 등이 완벽하게 준비를 마쳤다.

잔혹한 복수극의 스릴과 긴장감뿐만 아니라 블랙 코미디의 통쾌함과 유머러스함까지 느낄 수 있는 묘한 케미스트리를 통해 올 연말 독보적인 스릴러 열풍을 일으키며 흥행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19세기 빅토리아 여왕 시대 런던을 배경으로 젊고 능력 있는 이발사 '벤자민바커'가 아내를 탐한 '터핀판사'에 의해 누명을 쓰고 15년간 억울한 옥살이를 마친 후, 자신을 불행으로 몰아넣은 '터핀판사'와 부조리한 세상을 향해 치밀한 복수를 펼치는 내용이다. 런던의 우울하고 어두운 뒷골목에 버려진 '폐공장'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무대와 시작부터 공포감을 조성하는 특수 효과음, 드라마의 전개와 캐릭터에 따른 스티븐 손드하임의 철저하게 계산된 기괴하게 느껴지는 변박자의 음악은 그로테스크한 느낌으로 극의 몰입도를 극대화시킨다. 또한 유기적으로 연결된 캐릭터 간의 복잡 한 감정을 통한 긴박감뿐만 아니라 인간성이 결여된 세태를 날카롭고 재치 있게 풍자한 블랙 코미디는 시대를 초월해 공감대를 형성한다.

2023년 3월 5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개막] '스위니토드', 잔혹한 스릴러 뮤지컬…3년만 귀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