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남교사'가 '남학생 40명' 성추행, 그 학교에 무슨 일이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제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남성 교사가 남학생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중 다수의 추가 피해 정황이 확인됐다.

1일 제주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해당 학교에서 지난 25일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성폭력 피해 전수조사를 벌였다.

경찰 [사진=김성진 기자]
경찰 [사진=김성진 기자]

조사 결과 남교사 A씨로부터 성추행, 성희롱, 가벼운 신체 접촉 등을 당했다고 응답한 학생이 40여 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중 10명은 피해 정도가 심각한 수준으로 파악됐다. 피해 학생은 모두 남학생이다.

이번 전수조사는 이 학교 A교사가 학생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수사를 받게 되면서 추가 피해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뤄졌다.

학교 측은 사안을 인지한 직후 A교사를 업무에서 배제해 학생들과 분리했다. 수사 개시 후 A교사의 직위도 해제했다.

또한 교육청과 함께 피해를 호소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상담과 심리치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재발 방지와 2차 피해 방지 대책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6일 한 피해 학생의 학부모가 아들이 A씨로부터 강제 추행을 당했다며 경찰과 교육청에 그를 신고했다. 경찰은 A씨를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를 진행 중이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교사'가 '남학생 40명' 성추행, 그 학교에 무슨 일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