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의회,아동 교육 포럼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의회(이만규 의장)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지난 1일 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대구시 저소득가정 아동 교육기회 보장'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대구지역 저소득가정 아동의 교육격차 실태를 파악하고 실질적인 교육기회 보장을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준비됐다.

대구시의회 정책포럼이 지난 1일 시의회 3층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정책포럼이 지난 1일 시의회 3층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대구시의회]

이날 대구시의회 윤영애 의원의 ‘대구 지역별 교육격차에 따른 지역불균형 해소방안’ 주제 발표에 이어 유영준 대구가톨릭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신소희 아시아교육협회 대표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윤영애 의원(건설교통위원회, 남구2)은 “현재 지역에도 가정 소득수준에 따라 아이들에 대한 교육격차가 존재하고 있다”며 “복지현장에서의 지원사례를 중심으로 교육격차 및 교육불균형 해소를 위한 실천적·정책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포럼을 개최하게 된 배경과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주제 발표 후, 최흥섭 대구교대 교수의 진행으로 3명의 토론자가 포럼 주제에 대한 자유토론도 펼쳐졌다.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은 “이번 포럼으로 대구시 교육격차 실태 공유와 논의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 아동의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기회 보장에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의회,아동 교육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