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교육청, 학교운영위원장 소통 한마당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이은경 기자]전라북도교육청은 지난 1일 오후 서거석 교육감과 250여 명의 학교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교육감과 학교운영위원장 소통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개최된 전라북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장 소통 한마당에서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이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전북교육청]
지난 1일 개최된 전라북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장 소통 한마당에서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이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전북교육청]

전북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운영위원장과 소통을 하면서 지역 실정과 학교 특성을 반영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학력 향상 방안, 작은학교 지원 정책, 미래교육 지원 방안 등을 묻는 운영위원장들의 질의가 이어졌다.

한 운영위원장은 “전북교육 학력을 끌어올리신다고 했는데, 어떻게 할 것이냐”고 물었고, 다른 운영위원장은 “작은학교에 대한 지원과 관심은 지속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작은학교 지원 정책 방향을 질의했다.

서 교육감은 학력 향상 방안과 관련, “학력 향상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기초학력 책임시스템 구축,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 지원과 같은 에듀테크 기반 교육환경 구축,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공간 혁신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은학교 지원과 관련해서는 “교직원 수급·배치, 폐교 활용, 지역별 교육 격차 등 학교 통폐합에 따른 여러 문제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 교육감은 이밖에 미래교육 지원 방안 관련 질문에는 “수업 혁신과 다양한 창의·융합 수업 모형 개발, 교사의 수업 전문성 강화 연수와 연구 지원 등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서 교육감은 “전북교육을 바꿔달라, 그리고 살려내라는 도민들의 준엄한 명령을 잘 받들기 위해 학생중심 미래교육으로 전북교육을 새롭게 시작했다”면서 운영위원장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전주=이은경 기자(cc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교육청, 학교운영위원장 소통 한마당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