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 크리스마스엔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우주여행 떠나보세요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3주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관람객들이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식물과 함께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특별전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3일부터 내년 3월 26일까지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전시온실 특별전시온실에서 ‘나의 초록 우주’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지난 8월 발사한 국내 최초 달 탐사선인 다누리호를 본 따 만든 우주공간 속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선정한 공기정화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환상적인 우주 풍경과 달 탐사장비인 월면차를 재현한 우주인의 공간 속에서 공기정화식물로 효과적인 아레카야자, 관음죽, 대나무야자, 인도고무나무 등 10여 종이 넘는 식물과 각 식물의 공기정화 효과 정보를 소개한다.

그 외에도 겨울을 대표하는 포인세티아, 시클라멘 등 한자리에 연출된 다양한 꽃들을 마주하며 따뜻한 겨울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전시에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달 현지 토양을 연구·개발한 인공월면토 ▲크리스마스 맞이 대형실버볼로 만든 3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함께 전시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진다.

특별전시온실 중정에는 특별전과 연계한 예술인 협업 전시로 한오승 작가의 ‘월면산수’ 작품이 마련된다.

국립세종수목원 박원순 전시기획운영실장은 “겨울꽃이 가득한 특별전시온실에서 공기정화 식물 등 다양한 반려식물과 함께 떠나는 특별한 우주여행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의 초록 우주` 포스터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
`나의 초록 우주` 포스터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 크리스마스엔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우주여행 떠나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