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웰뱅톱랭킹 여자프로배구 퀴즈 이벤트 진행…푸짐한 선물 스파이크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2022-23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경기에서 선수 평가 지표인 '웰뱅톱랭킹'을 운영하고 있는 웰컴저축은행이 배구팬들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올 시즌 2라운드부터 매 라운드마다 웰뱅톱랭킹 여자배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2라운드 기간에 진행되고 있는 웰뱅톱랭킹 여자배구 이벤트는 문제의 정답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 방식이다. 2022-23시즌부터 표기법이 바뀐 포지션 명칭 변경을 주제로 진행된다.

객관식으로 제시된 답변 중 하나를 골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웰뱅톱랭킹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V리그 여자부 경기를 통해 웰뱅톱랭킹을 운영하고 있는 웰컴저축은행이 배구팬들을 위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웰컴저축은행]
V리그 여자부 경기를 통해 웰뱅톱랭킹을 운영하고 있는 웰컴저축은행이 배구팬들을 위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웰컴저축은행]

정답을 제출한 참여자 중 31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헤드셋(1명) ▲떡볶이 3인세트(10명) ▲커피 쿠폰(2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19일 웰뱅톱랭킹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역시 웰뱅톱랭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 측은 "여자 프로배구 팬들에게 퀴즈도 풀고 선물도 받는 즐거움과 함께,배구응원 재미를 더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올 시즌 V리그에서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매 라운드마다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앞으로도 여자 프로배구선수들의 플레이를 비교, 분석하는웰뱅톱랭킹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웰뱅톱랭킹은 웰컴저축은행의 데이터 분석 노하우와 스포츠를 접목시켜 탄생한 선수 평가제도다. 선수, 팀 별 플레이를 데이터로 분석해 순위를 매기는 스포츠랭킹시스템이다.

지난 2017년 KBO리그(프로야구)를 시작으로 2020년 여자프로배구와 프로당구(PBA) 종목에도 도입했다. KBS N스포츠, SBS스포츠, MBC스포츠플러스 등 국내 대표 스포츠 중계방송 채널에서도 매 경기 종료 후 웰뱅톱랭킹을 제공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여자프로배구 외 다른 프로스포츠 종목에서도 웰뱅톱랭킹 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한 적극적인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국내 프로스포츠에서 고도화되고 통일된 스포츠랭킹시스템을 적용해 국내를 대표하는스프츠랭킹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2022-23시즌 도드람 V리그 IBK기업은행과 원정 경기 도중 공격 성공 후 환호하고 있는 흥국생명 선수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2022-23시즌 도드람 V리그 IBK기업은행과 원정 경기 도중 공격 성공 후 환호하고 있는 흥국생명 선수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웰뱅톱랭킹 여자프로배구 퀴즈 이벤트 진행…푸짐한 선물 스파이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