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재벌집 막내아들' 조한철, 점괘 맹신하다 된통…몰입도 높인 연기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재벌집 막내아들' 조한철이 흡인력 있는 연기로 극 몰입도를 높였다.

지난 18일 방송된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연출 정대윤, 극본 김태희·장은재, 제작 SLL·래몽래인·재벌집막내아들문화산업전문회사) 14회에서는 승계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하는 진동기의 끝나지 않은 야망이 그려졌다.

JTBC '재벌집 막내아들' 조한철이 극의 재미를 더했다.  [사진=JTBC]
JTBC '재벌집 막내아들' 조한철이 극의 재미를 더했다. [사진=JTBC]

이날 방송에서 순양그룹에서 독립해 금융그룹으로의 계열 분리를 염두에 두고 있던 진동기는 순양의 캐시카우인 순양카드를 인수코자 했다. 순순히 순양카드를 내놓겠다는 의사를 보인 진도준(송중기 분)에, 진동기는 다시 기회를 얻는 듯했다. 진도준이 요구한 8천억이라는 매각 대금을 두고 깊은 고민에 빠져 있던 진동기는 백 상무(강길우 분)의 조언에 따라 순양카드를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역술을 맹신해 무모하게 막대한 액수를 내놓으려는 진동기의 모습은 위태로운 긴장감을 형성했다.

곧이어 진동기와 진영기(윤제문 분) 사이를 저울질하던 진도준이 두 배인 1조 6천억을 제시하면서 판의 흐름이 불리하게 돌아가기 시작했다. 진동기는 이에 굴하지 않고 대범하게 순양카드 인수에 나섰지만, 신용카드 대란이 발생하며 순양카드는 부도 위기에 닥쳤다. 맹목적으로 백 상무의 점괘를 과신한 결과 직격타를 맞게 된 진동기. 백 상무를 향한 냉소적인 눈빛과 나직한 목소리에는 끓어오르는 분노가 고스란히 담기며 숨이 멎을 듯한 몰입도를 만들어냈다.

조한철은 계산이 빠르고 실리적임에도 아이러니하게 미신의 힘에 기대는 진동기를 흡인력 있는 연기로 그려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지난 방송에서 마지막 승부수마저 실패한 뒤 그가 보여준 찰나의 순간의 미세한 얼굴 근육의 변화, 핏대가 가득 선 얼굴로 소리치는 악에 받친 외침은 숨 막히는 몰입도를 자아냈다. 그간 순양의 왕좌를 둘러싼 승계 싸움 속 끊임없이 잔머리를 굴리며 호시탐탐 역전의 기회를 노리면서도 매번 진도준의 반격을 맞닥뜨리는 모습으로 극의 흥미를 더한 조한철. 순양의 주인 자리에 오르기 위해 분투하는 차남 진동기를 완벽하게 구현해내며 연민과 동정의 감정까지 불러일으킨 그의 열연에 호평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철저한 연구와 해석, 노련한 연기로 진동기 캐릭터를 밀도 있게 그리며 브라운관을 빈틈없이 채운 조한철. 이에 마지막까지 여지없이 증명해낼 그의 '믿보배' 타이틀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인다.

한편, 조한철이 출연하는 JTBC '재벌집 막내아들'은 24일(토) 밤 10시 30분 15회가 방송된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벌집 막내아들' 조한철, 점괘 맹신하다 된통…몰입도 높인 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