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아이 수사 무마 혐의' 양현석, 오늘 1심 선고…검찰 3년 구형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 마약 혐의 수사를 무마하기 위해 연습생 A씨를 협박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에 대한 1심 선고가 열린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22일 오전 양현석 전 대표의 협박 사건에 대한 판결을 선고한다.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사진=정소희 기자]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사진=정소희 기자]

지난달 14일 열린 양현석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보복협박) 혐의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양현석 전 대표는 2016년 8월 마약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연습생 출신 A씨가 아이콘 비아이 마약 혐의를 진술하자 그를 회유 및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양현석 전 대표가 YG 사무실에서 A씨를 만나 "너는 연예계에 있을 텐데 너 하나 연예계에서 죽이는 건 일도 아니다. 착한 애가 돼야지"라며 "진술을 번복하면 사례비를 주고 변호사 선임해주겠다"고 말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양현석 전 대표는 "대부분의 얘기가 사실이 아니다"며 "'착한 애가 돼야지'라고 말한 건 마약을 하지 말라고 걱정하는 얘기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널 연예계에서 죽이는 거 일도 아니라는 말이 오역돼 '너 하나 죽이는 게 일도 아니다'로 바뀌었다"며 "소속 연예인을 관리하고 교육하는 사람 입장에서 그런 말을 한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아이 수사 무마 혐의' 양현석, 오늘 1심 선고…검찰 3년 구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