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상호 감독 "故강수연, '정이' 제작의 시작이자 원동력"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연상호 감독이 고 강수연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연상호 감독은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감독 연상호) 제작보고회에서 "'정이'라는 대본을 쓸 때 영화화하겠다는 생각으로 쓴 건 아니"라고 밝혔다.

'정이' 강수연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정이' 강수연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이어 "이 대본에 대해서 회의적인 면이 있었다. 흔치 않은 영화고 예산도 많이 들어간다. 업계에서 만들 수 있을까 싶어서 영화 제작에 대해 집착을 하지 않았다"라고 고백했다.

또 그는 "서현이라는 캐릭터를 누가 연기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갑자기 강수연 선배가 생각났다. 그 때부터 영화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지옥'을 촬영하던 도중이었는데, 영화 제작 확정이 아니었음에도 배우들에게 강수연 선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봤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안을 드리기 전부터 강수연 선배를 주인공으로 찍고 싶다는 얘기를 넷플릭스와 구체적으로 나눴다. 이 영화를 기획하고 이 자리까지 오게 되는 원동력이 됐다"라고 의미를 밝혔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떠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SF 영화. 지난해 5월 세상을 떠난 故 강수연의 유작이다.

김현주는 전투력과 전술력을 모두 갖춘 최정예 리더이자 최고의 최고의 A.I. 전투용병 정이 역을, 故 강수연은 정이를 개발하는 크로노이드 연구소 팀장 서현 역을, 류경수는 연구소장 상훈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정이'는 오는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상호 감독 "故강수연, '정이' 제작의 시작이자 원동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