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이' 연상호 감독 "류경수, 故강수연·김현주 사랑 독차지"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연상호 감독이 배우 류경수가 누나들의 사랑을 독차지 했다고 밝혔다.

류경수는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감독 연상호) 제작보고회에서 "상훈은 장난스럽기도 하고 이상하기도 하고 자기 기분을 못 숨긴다.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라고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설명했다.

'정이' 류경수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정이' 류경수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지옥'에 이어 연상호 감독과 또 다시 만난 류경수는 "'지옥' 후시녹음을 할 때 얘기를 해주셨는데 소재가 흥미로웠다.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연상호 감독님의 현장은 그 과정이 행복하다. 즐거운 마음으로 출근을 할 수 있었다"라고 행복했던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이에 연상호 감독은 "류경수는 설계를 잘하고 표현하는데 주저하는 것이 없다. 설계를 잘못하면 이상할 수 있는 캐릭터인데 류경수가 미리 준비를 많이 해오고 어떤 식으로 표현할지 계획이 있었다"라며 "상훈이라는 캐릭터가 '정이'에서 제일 말을 많이 한다. 전체 영화를 끌고 가는 인물이라고 해도 된다. 류경수가 잘 설계해줬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김현주 역시 "여우같이 연기를 잘한다. 밝고 열심히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호흡을 말할 수 있는 정도의 신은 없다. 멀리서 봤을 때 좋은 배우인 것 같다"라고 칭찬했다.

또 연상호 감독은 "'정이'에서 누나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귀염둥이였다. 두 누나의 사랑을 받았다. 강수연 배우가 엄청 예뻐하고 귀여워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현주는 "버릇이 나빠질까봐 걱정이 될 정도"라고 덧붙였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떠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SF 영화. 지난해 5월 세상을 떠난 故 강수연의 유작이다.

김현주는 전투력과 전술력을 모두 갖춘 최정예 리더이자 최고의 최고의 A.I. 전투용병 정이 역을, 故 강수연은 정이를 개발하는 크로노이드 연구소 팀장 서현 역을, 류경수는 연구소장 상훈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정이'는 오는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이' 연상호 감독 "류경수, 故강수연·김현주 사랑 독차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