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존경하는 어른" '정이' 김현주·류경수, 눈물로 떠올린 故 강수연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김현주와 류경수가 '정이'에서 호흡한 故 강수연을 떠올렸다.

김현주는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감독 연상호) 제작보고회에서 故 강수연과의 호흡에 대해 "선배님이 같이 한다고 할 때 '말이 되나', '내가 만날 수 있나'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정이' 강수연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정이' 강수연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이어 "선배님을 지나가면서도 한번도 뵌 적이 없다. 내가 할 수 있나 하는 생각에 겁을 더 많이 냈다"라며 "'내가 어떻게 그 분 눈을 보면서 연기하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또 그는 "선배님을 만났던 첫 날이 기억난다. 너무 반갑게 인사하고 정도 많으시다. 현장에서는 선배님이 아닌 그냥 동료였다. 누구보다 진지하고 열정적이셨다"라며 "고민도 많으셨을 것 같다는 생각을 지금 하게 된다. 현장 밖에서도 저희들 많이 챙겨주셨다. 선배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눈물을 글썽였다.

류경수 역시 "선배님이 맡으신 캐릭터와 만나는 것이 90% 이상이다. 제가 연기를 하면서 선배님을 존경하는 마음이 많이 투영이 됐다. 팀장님바라기처럼 됐다"라며 "선배님 같은 어른이 되고 싶고 그 마음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 감독님께 '정이'를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연이 있었던 양익준을 통해 연락처를 받아 연락을 했다는 연상호 감독은 "장문의 문자를 보냈는데 읽씹을 하셨다"라며 "이후 어렵게 전화를 했고 30분 정도 통화를 하고 끊었는데 반팔셔츠가 젖을 정도로 긴장을 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또 그는 "혹시나 까다로울까 걱정을 했는데 정말 현장을 좋아하신다. 후배 배우들도 좋아한다"라며 "모임을 많이 주선을 해주셨다. 촬영하면서 몇 번의 모임을 했는데 그 때 기억이 많이 난다. 영화 좋아하는 동아리 학생들이 모여서 얘기를 하는 느낌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떠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SF 영화. 지난해 5월 세상을 떠난 故 강수연의 유작이다.

김현주는 전투력과 전술력을 모두 갖춘 최정예 리더이자 최고의 최고의 A.I. 전투용병 정이 역을, 故 강수연은 정이를 개발하는 크로노이드 연구소 팀장 서현 역을, 류경수는 연구소장 상훈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정이'는 오는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존경하는 어른" '정이' 김현주·류경수, 눈물로 떠올린 故 강수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