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스켓스토리] 선한 영향력 고민하는 김경진 메이커 "원동력은 '도움'"


'아동 영어회화 프로그램 지원 캠페인' 등 개설

자원봉사자가 갖추어야 할 마음가짐은 자발성, 무보수성, 공익성 그리고 지속성이 있다. 자발적인 의지로 시작한 사회활동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바스켓펀딩은 자발적인 사회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펀딩하는 것을 독려하고 있으며, 바스켓펀딩과 함께 지속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방법을 고민하는 메이커들과 행보를 함께하고 있다.

지난 3일 아동의 영어회화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아동 영어회화 프로그램 지원 캠페인에 함께 해주세요' 캠페인을 개설한 김경진 메이커는 지난 한 해 동안 바스켓펀딩에서 진행한 다양한 공모전과 개인 캠페인을 진행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있다.

김경진 메이커 [사진=바스켓 스토리]
김경진 메이커 [사진=바스켓 스토리]

다음은 김경진 메이커와 일문일답.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회복지학을 전공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 싶은 김경진입니다."

-바스켓펀딩을 처음 알고, 이용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바스켓 서포터즈 1기 분들의 합격 및 발대식 후기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바스켓을 처음 알게 되었고, 처음 캠페인을 개설할 때 서포터즈 분들의 가이드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바스켓을 자주 애용해주시는 사용자로서, 바스켓펀딩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이용자로서 바스켓펀딩 플랫폼의 가장 큰 장점은 개인이 부담 없이 펀딩을 개설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타 플랫폼의 경우 리워드를 제공하는 부분 때문에 공익 프로젝트를 펀딩 형태로 시작할 수 있다는 생각이 어려웠던 것 같아요. 그리고 바스켓이 파트너들과 함께하며 개최하는 공모전 등에 참여하여 프로젝트 자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에 진행하시는 '아동 영어회화 프로그램 지원 캠페인에 함께 해주세요'를 소개해 주세요.

"'아동 영어회화 프로그램 지원 캠페인에 함께 해주세요'는 복지관 상황 상 '아동 영어 회화 프로그램에 필요한 교재나 교규 등을 지원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진행하게 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초등 영어회화 교재와 다양한 교구, 학습 용품들을 지원하여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도우려고 합니다."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나누고 싶은 바스켓펀딩의 가치를 가장 잘 실천해주시고 계신데, 실천의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제가 바스켓펀딩을 통해 지속적으로 바스켓을 개설하고, 선한 행보를 나눌 수 있었던 원동력은 '도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한 영향력'이라는 가치에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모전과 같은 지원으로 도움을 주시는 바스켓펀딩과 바스켓 파트너 그리고, 제 프로젝트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이 있었기에 제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김경진 메이커가 진행한 프로젝트 [사진=바스켓 스토리]
김경진 메이커가 진행한 프로젝트 [사진=바스켓 스토리]

-바스켓펀딩 플랫폼을 아직 이용해보지 않은, 아직 펀딩의 개념이 어려운 예비 바스켓 사용자들에게 꿀팁과 응원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캠페인을 만들기 전에 바스켓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훑어봐요. 어떤 펀딩을 개설하는지에 대해 감을 잡고, 초반에는 좋아요와 댓글, 공유하기 등으로 참여 가능한 매칭기부로 바스켓에 참여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제 경험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계속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선한 영향력을 나누길 응원합니다. 파이팅!"

한편 더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기부 문화를 즐기길 바라는 바스켓펀딩에서는 2023년도 새로운 기부 트랜드로 '2023 선한저금통 챌린지'를 제안한다. 선한저금통 챌린지는 개인의 가치를, 지인과의 의미있는 추억을, 지역사회 주민들의 지역개선 자금 모금을 나누기에 적합한 챌린지이다.

'2023 선한저금통 챌린지'와 김경진 메이커의 '아동 영어회화 프로그램 지원 캠페인에 함께 해주세요' 캠페인은 바스켓펀딩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스켓스토리] 선한 영향력 고민하는 김경진 메이커 "원동력은 '도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