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위표] '아바타2', 천만 돌파…"잊지 못할 韓 선물, 감동"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아바타: 물의 길'이 마침내 천만 영화에 등극했다.

2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은 이날 오전 7시 기준 1천5만3천8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1천만을 돌파했다.

'아바타: 물의 길'이 천만 영화에 등극했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아바타: 물의 길'이 천만 영화에 등극했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이는 2009년 외화 최초 천만 관객을 기록한 전작 '아바타' 시리즈의 유의미한 족적을 함께하는 것으로, '아바타'와 '아바타: 물의 길'이 각각 국내 첫 천만 관객 돌파 외화와 팬데믹 이후 국내 첫 천만 관객 돌파 외화 기록을 세웠다.

전편에 이어 시리즈 쌍천만을 기록한 소식에 제임스 카메론 감독, 존 랜도 프로듀서,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등 '아바타: 물의 길'의 주역들이 한국 팬들에게 직접 감사 인사를 보내왔다.

샘 워싱턴과 스티븐 랭의 감탄으로 시작한 영상은 "한국 팬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마음을 전하는 조 샐다나의 모습으로 이어졌다. 시고니 위버는 "잊지 못할 한국 팬들의 선물인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하는가 하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여러분들의 성원과 사랑에 정말 감동 받았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한국"이라며 '아바타: 물의 길'에 큰 성원을 보내준 한국 관객들에게 감사의 말을 남겼다.

'아바타'의 후속편인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다.

지난 18일부터 '교섭'에게 1위를 내주긴 했지만, 꾸준히 예매율 1위를 지키며 흥행을 이어왔다. 그리고 설 연휴 기간 '교섭', '더 퍼스트 슬램덩크'와 함께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끌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위표] '아바타2', 천만 돌파…"잊지 못할 韓 선물, 감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