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지소 "'더글로리'=터닝 포인트…상냥한 송혜교, 에너지 대단해"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정지소의 화보가 공개됐다.

정지소는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문동은(송혜교 분)의 고등학교 시절을 맡아 놀라운 연기력으로 찬사를 받고 있다.

그는 주목받는 배우답게 화보 카메라 앞에서도 자연스럽고 개성 넘치는 순간을 만들었고, 이는 코스모폴리탄의 화보에 고스란히 담겼다.

배우 정지소가 화보 촬영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코스모폴리탄]
배우 정지소가 화보 촬영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코스모폴리탄]

정지소는 인터뷰에서 근황에 대해 묻자 "'더 글로리'를 향한 관심은 남다른 것 같다. 연기를 비롯해 칭찬과 함께 관심을 받으니 성취감도 크다. '나 열심히 했구나, 잘 배우고 있구나, 부끄럽지 않게 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뿌듯하다. 친구들도, 가족들도 칭찬해준다"라고 전했다.

또한 "'더 글로리'가 배우로서 터닝 포인트가 된 것 같다. 큰 사랑을 받고 있으니까"라며 "그래도 큰 관심에 취하거나 휘둘리지 않고, 전처럼 열심히 다음 작품에 임하려 한다"라고 겸손하게 지난 시간을 회고했다.

이어 "어린 동은을 준비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건 표정, 호흡, 대사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 허투루 하면 안 되겠다 였다. 마음을 굳게 먹고 임했고, 현장에 함께한 모두 저희를 배려해줬다"라고 전했다.

또 안길호 감독과 협업에 대해 "저를 믿고 지켜봐 주신 것 같다. 큰 틀에서 벗어나는 게 아니면 현장 분위기를 따듯하게 만들어 최대한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도록 해주셨다"라는 말로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저를 보시더니 잘 부탁한다고, 상냥한 말투로 악수를 건네시는데 상상했던 것만큼 근사한 분이더라. 존중이 느껴졌다. 마음을 다잡았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라고 스타 작가 김은숙에 대한 인상을 전했다.

더불어 한 인물의 다른 나이대를 연기한 송혜교에 대해서는 "에너지가 대단하시더라. 대사 한 마디, 한 마디 곱씹게 되고, 몰입감이 있었다. 송혜교 선배님과 같은 인물을 연기한다는 것만으로도 긴장했다. 그런데 상냥하게, 어린아이가 아니라 동료로 대우해주셨다"라며 존경심을 드러냈다.

배우 정지소가 화보 촬영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코스모폴리탄]
배우 정지소가 화보 촬영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코스모폴리탄]

올해 1999년생인 정지소는 데뷔 10년 차 베테랑 배우다. 그런 그에게 지금과 같은 자축해도 좋을만큼 큰 관심을 받는 시기가 어떻게 다가오는지 묻자 "감사하고 얼떨떨하다. 그래도 들뜨지 않고, 더 열심히 할 것"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최근 화제의 예능 '놀면 뭐하니'(MBC) 가야G의 멤버로 남다른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는 "멤버들과는 돈독한 사이다.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게 된 건 작품을 잠시 쉬는 동안 우연한 계기로 오디션을 보게 된 건데, 덜컥 합격했다. 오디션 곡 준비도 하루 만에 혼자 연습해서 갔다. 사실 어렸을 때 가수의 꿈도 있었는데, 부모님의 반대도 있었고, 이번 기회에 노래를 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혼신의 힘을 다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정지소는 "다음 촬영에 들어가면 목표가 생기지 않을까 한다. 명확하게 어떤 배우가 되고 싶다, 어떤 감동을 주고 싶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지 않으려고 한다. 항상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하고, 역할에 충실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지소 "'더글로리'=터닝 포인트…상냥한 송혜교, 에너지 대단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