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탕웨이, 아시아필름어워즈 여우주연상…박해일 "허리부상에 불참"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탕웨이가 아시아필름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탕웨이는 12일 홍콩고궁박물관 경마클럽강당에서 진행된 제16회 아시아필름어워즈(AFA)에서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박해일이 탕웨이를 위해 대리수상에 나섰다. [사진=네이버나우 캡처]
박해일이 탕웨이를 위해 대리수상에 나섰다. [사진=네이버나우 캡처]

불참한 탕웨이를 대신해 무대에 오른 박해일은 "탕웨이 씨가 허리 부상을 당했다. 시상식에 오고 싶어했는데 크게 아쉬워하고 있다. 묵직하고 멋진 트로피 대신 전해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탕웨이 씨가 수상소감을 이렇게 했을 것 같다. 배우 인생을 완성해준 박찬욱 감독님에게 감사하다고 했을 것 같다. 또 멋진 배우 박해일 씨와 배우들, 스태프들에게 고맙다는 얘기를 했을 것 같다. 잘 전해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아시아필름어워즈는 2013년 홍콩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도쿄국제영화제가 아시아영화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설립한 조직인 아시아필름어워즈아카데미가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아시아영화산업을 일구어 온 영화인과 그들의 작품을 기념하고 격려해왔다.

이번 영화제에는 아시아 22개 지역에서 제작된 30편의 우수한 작품들이 16개 부문 81개의 후보로 선정됐다. 특히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10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가 되어 큰 관심을 모았으며, '비상선언'의 김소진은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탕웨이, 아시아필름어워즈 여우주연상…박해일 "허리부상에 불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