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터특징주] 에스엠, 카카오 승리로 끝난 쩐의전쟁…10%대 급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과열 양상으로 치닫던 SM 인수전이 카카오의 승리로 마무리 되면서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 주식이 급락했다.

13일 오전 9시3분 현재 SM엔터테인먼트는 전 거래일보다 1만5천800원(10.69%) 하락한 13만2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의 공개매수 가격인 15만원을 한참 밑돌고 있다.

SM C&C는 190원(4.74%) 하락한 3천820원에 거래됐고, 디어유는 2천650원(6.35%) 하락한 3만9천100원, SM Life Design은 100원(3.96%) 내린 2천425원에 거래 중이다.

SM엔터테인먼트 로고 [사진=SM엔터테인먼트 ]
SM엔터테인먼트 로고 [사진=SM엔터테인먼트 ]

SM엔터테인먼트와 자회사들의 주가 하락은 하이브의 인수 중단 선언으로 카카오가 경영권을 확보하게 됐기 때문. 에스엠은 카카오의 공개매수 이후 하이브가 추가 공개매수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되며 주가가 16만원까지 치솟았으나, 하이브는 지난 12일 인수 중단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12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카카오와 하이브간 합의에 따른 하이브의 SM 경영권 인수 중단 결정을 존중한다"라고 입장문을 냈다.

하이브는 지난 12일 SM엔터의 인수절차를 중단한다고 전격 발표했다.

하이브는 입장문을 통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경쟁 구도로 인해 시장이 과열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고 판단했다"며 "이는 하이브의 주주가치에도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의사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하이브의 결정을 존중한다"는 입장문을 내고 "하이브, SM과 상호 긍정적 영향을 주고받는 파트너로서 다양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앞서 SM 지분 4.9% 가량을 확보한 카카오는 기존 예정대로 오는 26일까지 공개 매수에 1조 2천억 원을 계획대로 진행하며 SM 지분 35%를 매입할 계획이다. 카카오가 공개 매수를 통해 추가 지분 35% 확보에 성공하면 SM의 최대주주로 경영권을 갖게 된다.

SM은 "이번 합의를 계기로 SM은 주주와 구성원, 팬과 아티스트에게 약속 드린 SM 3.0 전략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팬, 주주 중심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이라는 미래 비전을 반드시 이뤄내겠다. 이를 통해 모든 주주들을 위한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약속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터특징주] 에스엠, 카카오 승리로 끝난 쩐의전쟁…10%대 급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