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아인, 소환조사 중…경찰 "구속영장 신청도 검토"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경찰이 마약 투약 혐의로 조사 중인 유아인에 대해 구속영장을 검토하고 있다.

경찰은 27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조사 이후 구속영장 부분을 포함해 개별 혐의 성립 여부까지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며 "횟수나 전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판단하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유아인은 이날 오전 9시 20분께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출석, 조사를 받고 있다.

배우 유아인이 6일 오후 해운대구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2 부일영화상 시상식에 전년도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참석해 핸드프린팅 행사를 갖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유아인이 6일 오후 해운대구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2 부일영화상 시상식에 전년도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참석해 핸드프린팅 행사를 갖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유아인은 이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청사로 들어갔다. 경찰은 유아인에 프로포폴 등을 투약한 구체적인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아인은 프로포폴, 케타민, 대마, 코카인 등 마약 4종 투약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달 5일 미국에서 귀국한 유아인에 대해 소변검사를 실시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지난 1일 유아인의 소변에서 대마 양성 반응이, 모발에서는 프로포폴과 코카인, 케타민이 검출됐다는 감정 결과를 경찰에 통보했다.

이후 경찰은 지난 7일 유아인이 거주 중인 서울 용산구 한남동 자택과 주민등록상 주소지인 이태원동 자택을 압수수색해 관련 증거물을 확보했다.

경찰에 따르면 유아인은 2021년에만 서울 시내 여러 병원에서 총 73차례에 걸쳐 프로포폴 4497㎖를 처방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유아인이 방문한 병원 등을 압수수색해 케타민 처방 이유를 확인했고, 유아인의 휴대전화를 확보해 마약 구입과 투약 경로를 조사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아인, 소환조사 중…경찰 "구속영장 신청도 검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