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침마당' 황창주 교수 "허리후만증, 허리 운동·바닥에 앉지 않기"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황창주 교수가 허리후만증 예방법을 전했다.

30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목요특강에서는 척추 변형 질환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황창주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아침마당'에 출연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황창주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아침마당'에 출연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이날 황창주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교수는 허리후만증에 대해 "아시아 국가에 많다. 이유는 정확하지 않지만 쪼그려 앉는 것 때문으로 본다"라며 "허리를 세워주는 근육이 눌리고 혈액순환이 잘 안된다. 노화는 진행이 되고 근육이 망가진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압박골절이 잘 생기고 뼈가 약해지면 변형이 온다고 말한 그는 "증상이 가장 중요하다. 얼마나 구부정하고 얼마나 아픈지, 잘 걸을 수 있는지를 묻는다"라며 앞으로 구부정한 자세, 허리 통증, 오래 걷지 못하는 증상을 언급했다.

또 "물건을 못 들고, 설거지도 똑바로 서서 할 수 없다"라며 지팡이를 사용하고 진통제, 주사, 수술, 운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운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그는 "운동을 통해 허리를 튼튼하게 만들고 유지하는 것이 좋다. 진행하는 걸 방지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 무거운 물건 들지 않고 바닥에 앉지 않아야 한다고 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침마당' 황창주 교수 "허리후만증, 허리 운동·바닥에 앉지 않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