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브, 대세는 대세다…'키치' 음원차트 장악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아이브(IVE)가 선공개곡 'Kitsch(키치)'로 음원차트를 휩쓸며 대세를 입증했다.

아이브는 30일 오후 4기 시준 첫 정규앨범 'I’ve IVE(아이해브 아이브)'의 선공개곡 'Kitsch(키치)'로 6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이브 선공개곡 '키치' 단체 이미지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 선공개곡 '키치' 단체 이미지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들은 멜론 톱100∙실시간∙일간 차트, 지니 실시간∙일간 차트, 플로 24시간 차트, 벅스 실시간 차트, 네이버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스포티파이 톱 50(대한민국) 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특히 멜론, 지니, 벅스에서는 발매 5시간 만에 모두 1위를 석권한 뒤 지금까지 굳건히 정상을 수성하고 있다.

해외에서의 조짐도 심상치 않다. 'Kitsch'는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Billboard Hot Trending Songs / 4월 1일 자)' 주간 차트에서도 9위를 차지했다. 앞서 아이브는 'ELEVEN(일레븐)' 'LOVE DIVE(러브 다이브)' 그리고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를 통해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등에서 장기집권 한 바 있다.

'Kitsch'의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직후부터 연일 화제다. 현재까지 조회수는 약 2천950만(30일 오후 4시 기준)으로, 3천만 뷰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지난 28일 1천만 조회수를 달성하고 29일 2천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을 감안하면, 하루에 약 1천만 뷰씩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는 셈이다. 뜨거운 화제성에 힘입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Kitsch'는 유튜브의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연일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Most viewed videos in the past 24 hours)'에서 1위를 차지했다.

'Kitsch'의 인기에 힘입어 아이브에게 3연타 메가 히트를 안겨 준 'ELEVEN' 'LOVE DIVE' 그리고 'After LIKE'까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톱100 및 실시간 차트 등에서 여전히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I’ve IVE'는 오는 4월 1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브, 대세는 대세다…'키치' 음원차트 장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