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송지효 측 "우쥬록스 연락無, 정산금 지급 소송 예정대로 진행"(공식)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송지효 측이 우쥬록스를 상대로 예정대로 소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지효 측은 24일 조이뉴스24에 "우쥬록스가 전속계약 해지와 관련해 사과한 내용을 기사로 확인했다"라며 "이 외에 따로 연락이 온 것은 없었다. 예정대로 정산금 지급 소송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런닝맨' 배우 송지효가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2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런닝맨' 배우 송지효가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2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송지효는 지난해 10월 우쥬록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SBS '런닝맨' 멤버 지석진과 한솥밥을 먹게 됐다.

하지만 최근 우쥬록스가 직원 및 소속 아티스트 임금 체불 의혹에 휩싸이게 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우쥬록스 측은 "퇴사자들에게 이미 급여, 4대 보험금 등 지급을 모두 완료됐고 재직자들에게도 모두 급여가 지급될 예정"이라며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정산 역시 예정된 시기에 차질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송지효는 신뢰가 깨졌다고 판단해 지난 14일 우쥬록스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했다. 송지효 측은 "상호 신뢰가 깨졌다고 판단해 고심 끝에 이 같은 결정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소송 및 정산금 지급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우쥬록스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사내 상황과 관련하여 초창기 기업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급격한 신규 확장으로 인해 소속 배우에게 제공해야 하는 세부적이고 중요한 부분들을 확실히 신경쓰지 못했다"라며 사과했다.

이어 "송지효는 오랜 시간 함께하지 못하였으나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해왔다. 송지효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그동안 여러 분야에서 사랑받은 송지효와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송지효의 다양한 활동을 지지하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송지효의 전속계약 해지에 대해 합의를 했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지효 측 "우쥬록스 연락無, 정산금 지급 소송 예정대로 진행"(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