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피프티피프티 'CUPID', 英 오피셜 차트 8위…美친 신기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7주 연속 차트인 했다.

12일 발표된 영국 오피셜차트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CUPID'가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8위를 기록하며 7주 연속 TOP 100에 올랐다. 이미 지난주 오피셜차트에서 'CUPID'는 9위에 오르며 케이팝 걸그룹 역사상 최고 성적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피프티 피프티의 'CUPID'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96위로 첫 진입 이래 61위, 34위, 26위, 18위, 9위, 그리고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며 또다시 7주 연속 차트인과 8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피프티피프티 '큐피드'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어트랙트]
피프티피프티 '큐피드'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어트랙트]

영국 오피셜차트에서 케이팝 걸그룹의 새로운 최고 기록이 탄생했다는 열기가 채 식지 않은 상황이지만 1주 만에 또 한번 성적이 상승한 것이다. 이로써 피프티 피프티는 '기록의 소녀들'이라는 닉네임에 걸맞게 이번에는 자신들의 기록을 자체 경신하게 됐다.

이제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 피프티 피프티보다 높은 기록을 보유한 케이팝 아티스트로는 싸이, BTS 2팀 뿐이다. 선풍적인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세계에 케이팝의 위상을 다시 쓴 두 아티스트들의 위대한 기록을 피프티 피프티가 이어갈 수 있을 지 초유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피프티 피프티가 지난 2월24일 발매한 첫 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큐피드(Cupid)'가 13일자 빌보드 '핫100'에서 19위를 차지했다. 빌보드 'HOT 100' 19위는 케이팝 걸그룹 단독 곡으로 최고기록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피프티피프티 'CUPID', 英 오피셜 차트 8위…美친 신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