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기영 前 과기정통부 장관,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 이사장 선임


최기영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 신임 이사장 [사진=환경재단]
최기영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 신임 이사장 [사진=환경재단]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는 19일 열린 정기이사회에서 최기영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차기 이사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2012년 창립한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이 환경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그린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후위기 당사자이자 기후환경 문제 해결의 주체인 어린이들과 함께 교육, 캠페인, 정책 제안, 환경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정부, 시민사회, 기업과 협력해 아동 환경권을 보장하는 노력에도 힘을 싣고 있다.

신임 최기영 이사장은 “기후위기가 도래한 지금, 미래세대인 어린이청소년을 위해 헌신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전략적 사고와 과학기술 접근방식으로 기후위기 문제 해결의 올바른 방향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선임 소감을 밝혔다.

최기영 이사장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 전기 전자공학 석사,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전기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교수로 (1995년~2019년) 24년간 강단에 섰다. 이후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역임했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기영 前 과기정통부 장관,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 이사장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