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극 '리어왕', 성공적 개막…이순재, '최고령 리어왕' 기네스북 오르나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이순재 주연의 연극 '리어왕 : KING LEAR'가 1일 LG아트센터, LG SIGNATURE 홀에서 대단원의 첫 막을 올렸다.

연극 '리어왕 : KING LEAR'는 대문호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최고의 수작으로 꼽히는 '리어왕'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이번 공연에서는 셰익스피어 원전의 의도를 200분간 그대로 구현하여 작품의 배경인 기원전 8세기를 그대로 무대 위에 올렸다.

연극 리어왕 [사진=연우무대, ㈜에이티알]
연극 리어왕 [사진=연우무대, ㈜에이티알]

운문과 산문이 특징인 셰익스피어 희곡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운문은 운문대로 산문은 산문대로 번안해 관객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거대한 성벽을 연상케하는 현대적인 감각의 무대 장치와 아름다운 영상, 리어왕 최초로 재현해낸 기원전 8세기의 의상 등 다양한 요소로 완성도를 더했다.

더불어 코러스를 맡은 앙상블 배우들의 연습량일 엿볼 수 있는 역동적인 전투 장면과 주요 배역을 포함한 광대의 열연 등이 또다른 관람 포인트로 떠올랐다.

절대 권력을 가졌던 왕이 아첨에 넘어가 미치광이 노인으로 전락하는 과정을 담은 '리어왕'은 인간 존재와 인생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을 아우르는 작품이다.

'리어왕'은 영화와 드라마를 비롯 연극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국민 배우 이순재를 비롯, 권민중, 서송희, 지주연, 임대일, 염인섭, 최종률, 김현균, 김선혁, 박재민, 박용수, 김인수 등이 출연한다. 앞서 제작사는 공연 직후 최고령 리어왕으로 기네스북 등재 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연극 '리어왕 : KING LEAR'는 18일까지 단 16회 동안 LG아트센터 서울에서 공연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극 '리어왕', 성공적 개막…이순재, '최고령 리어왕' 기네스북 오르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