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추행 논란' 진조크루 "A씨 글 유포·악의적 댓글 법적대응"(전문)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쇼다운' 우승팀이자 비보이 댄스 팀 진조크루가 성추행 논란 관련 악의적 댓글에 법적 대응한다.

진조크루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린 이홍원 정철우 변호사는 1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과거 진조크루 소속 A씨의 성추행 피해 주장 SNS 게시글과 관련하여 사실관계 확인 없이 A씨의 게시글을 복제·유포하거나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악의적인 글과 댓글을 게재 및 유포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여 엄중하게 대응할 것을 말씀드린 바 있다"고 입을 열었다.

진조크루 로고 [사진=진조크루 SNS]
진조크루 로고 [사진=진조크루 SNS]

이어 진조크루 측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사실관계 확인없이 A씨의 게시글이 무분별하게 복제·유포되고 있고,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대해 악의적인 글과 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물 등이 게재 및 유포되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불법행위이자 법적 조치의 대상으로, 저희 법무법인은 진조크루 및 멤버들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상 불법행위에 대한 자료 수집 및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준비 중"이라 밝혔다.

앞서 진조크루에 속했던 여성 멤버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이 2019년 11월, 2022년 2월 각각 다른 남성 멤버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파장을 일으켰다.

이에 진조크루는 2022년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된 남성 멤버를 탈퇴 처리했다. 진조크루 김헌준 대표는 29일 공식 SNS를 통해 "대표로서 최대한 할 수 있는 조치를 다 했으나, 조금 더 세밀하게 A 씨를 배려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진조크루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린 이홍원, 정철우 변호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비보이팀 진조크루의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린의 이홍원, 정철우 변호사입니다.

- 저희 법무법인은 2023. 8. 29. 진조크루의 김헌준 대표 입장문과 함께 과거 진조크루 소속 A씨의 성추행 피해 주장 SNS 게시글과 관련하여 사실관계 확인 없이 A씨의 게시글을 복제·유포하거나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악의적인 글과 댓글을 게재 및 유포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여 엄중하게 대응할 것을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 이에 진조크루를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호응해주셨으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사실관계 확인없이 A씨의 게시글이 무분별하게 복제·유포되고 있고,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대해 악의적인 글과 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물 등이 게재 및 유포되고 있습니다.

- 이는 명백한 불법행위이자 법적 조치의 대상으로, 저희 법무법인은 진조크루 및 멤버들의 인격과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상 불법행위에 대한 자료 수집 및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온라인상 불법행위에 대해 모니터링 할 예정입니다.

- 따라서 본 법적절차 공지 후에도 사실관계 확인 없이 A씨의 게시글을 복제·유포하거나 진조크루 및 멤버들에 악의적인 글과 댓글을 게재 및 유포하는 행위는 악의적 의도가 있는 것으로서 명백한 불법행위이자 처벌 대상이므로, 무관용 원칙하에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여 엄중하게 대응할 것을 말씀드립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추행 논란' 진조크루 "A씨 글 유포·악의적 댓글 법적대응"(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