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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人]① "'상견니' 부담 보단 행운" 전여빈, 사랑 담은 '너의 시간속으로'


(인터뷰)배우 전여빈, '상견니' 원작 넷플릭스 '너의 시간 속으로' 1인 2역 도전
"원작 부담에 갇히지 않고 떨림·설렘 표현 노력, 고집하지 않는 유연함 중요"
"끊임없이 온기와 용기 나눠준 김진원 감독님, 리더십 본받고 싶어"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영화 '죄 많은 소녀'부터 드라마 '멜로가 체질', '빈센조'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새로운 얼굴을 장착하고 밀도 높은 열연을 보여준 전여빈이 이번엔 1인 2역으로 돌아왔다. 원작의 부담도 있었지만, 작품과 캐릭터를 사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찾아온 행운을 잡고 싶었다는 전여빈이다. 그리고 전여빈을 통해 완성된 두 인물은 '너의 시간 속으로'를 꽉 채우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배우 전여빈이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감독 김진원/원작 '상견니')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배우 전여빈이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감독 김진원/원작 '상견니')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너의 시간 속으로'(연출 김진원, 극본 최효비/원작 '상견니')는 1년 전 세상을 떠난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던 준희(전여빈 분)가 운명처럼 1998년으로 타임슬립해 민주(전여빈 분)가 되어 남자친구 연준(안효섭 분)와 똑같이 생긴 시헌(안효섭 분)과 친구 인규(강훈 분)를 만나고 겪게 되는 미스터리 로맨스로, 가가연과 허광한, 시백우 주연 대만 드라마 '상견니'를 원작으로 한 리메이크작이다.

'상견니'는 누적 조회수 10억 뷰를 기록할 정도로 아시아 전역에서 신드롬을 일으켰으며, 한국에서도 '상친자'('상견니'에 미친자들) 열풍과 함께 큰 사랑을 얻었다. 이 같은 '상견니'의 인기에 힘입어 리메이크된 '너의 시간 속으로'는 총 12부작으로 지난 8일 전 세계에 공개된 후 3일 동안 140만 뷰로 넷플릭스 TOP10 TV 부문(비영어) 7위를 차지했다.

전여빈은 극중 준희와 민주 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 열연과 디테일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과거와 현재를 계속해서 오가는 복잡한 서사 속 두 인물을 완벽하게 분리해 '역시 전여빈'이라는 극찬을 얻고 있다. 이에 전여빈은 지난 12일 진행된 조이뉴스24와의 인터뷰에서 '너의 시간 속으로' 속 준희와 민주를 완성하기까지 기울인 노력, 함께 작업한 이들에 대한 애정 가득한 마음을 전했다.

- 작품 공개 후 반응을 느끼거나 찾아본 것이 있나.

"떨리기도 하고 지금은 '거미집' 홍보 일정을 남겨두고 있어서 마음에 바람이 들거나 반대로 꺼지지 않도록 컨디션을 염려하고 있다. 그래서 찾아보는 걸 자제하고 있다. 그럼에도 저희 단체방에 캡처해서 던져주더라. 또 재미있는지 물어보기도 한다. 명확하게 알고 있진 않지만, 좋은 반응도 있고 부정적인 반응도 공존한다는 정도로 알고 있다. 이런 반응은 촬영하며 만들어갈 때도 충분히 받아들이고, 용기를 가지고 하자는 마음으로 했다. "

배우 전여빈이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감독 김진원)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배우 전여빈이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감독 김진원)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 원작 팬이라고 했는데, 그렇기 때문에 부담감도 컸을 것 같다.

"'상견니'의 뜨거운 팬층을 일명 '상친자'('상견니'에 미친자)라고 하는데 그 온도에 비하면 저는 '상견니'를 재미있게 본 시청자로서 좀 더 캐주얼하게 좋아했다. 그랬기에 제안이 왔을 때 단순히 좋아하는 마음과 의지로 '이 프로젝트에 기꺼이 합류하겠다, 내게 다가온 거대한 행운을 거머쥐겠다'라고 선언했다. 이 작품을 하고 오픈이 다가올 즈음에야 팬들의 뜨거운 열기가 느껴지면서 더 체감했던 것 같다. 물론 만들어가면서도 부담은 계속 느꼈지만, 거기에 갇히지 않으려 내가 이 작품을 통해서 느낀 떨림, 혹은 기쁨과 설렘, 만족감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 거대한 행운이 찾아왔다고 했는데 출연 제안받았을 때 어땠나.

"말은 거창한데, 마냥 기뻤고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때 제게 와준 작품 중 가장 만나고 싶은 작품, 인연, 캐릭터였다. 저는 물욕이 있는 편은 아닌데 가지고 싶은 것, 원하는 것을 만나면 오히려 단순해진다. 나에게 꼭 필요하고 맞다고 생각하면 이유가 사라진다. 누군가를 좋아할 때도 그렇다. 그것이 이성이든, 동료, 친구든 내가 믿고 응원하고 지지하고 싶은 것이 명쾌하게 있으면 다른 건 안 중요하다. 이미 '너의 시간 속으로'는 제가 원작을 통해 좋아하는 마음이 꽤 큰 상태였다. 한국식의 각색도 마음에 들었다. 컬러링북 같은 경우 밑그림은 같지만, 색은 사람에 따라 마음껏 칠할 수 있다. 우리 역시 열정과 시간을 바치겠다고 모인 사람들끼리 드라마를 채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희망으로 이 작품을 선택했다. 시작하고 나선 어떻게 하면 원작을 첫사랑으로 안고 있는 이들의 마음을 안 다치게 하며 만들 수 있을지 고민을 했다."

- 원작 '상견니'를 좋아한 이유가 궁금하다.

"하나로 규정지을 수 없이 복합적이다. 이야기의 장르가 마음을 사로잡았고 인물들의 관계도 입체적인 구조라 좋았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사랑과 인간관계, 운명에 대해 말하는 점이었다. 결국, 지난한 모든 것을 통과한 사랑이 당신에게 있을 거란 말을 전해주는 것 같았다. 살아있는 동안, 삶을 뛰어넘어서라도 사랑이 운명적으로 존재할 것이라고 말해주는 것 같다. 이건 저뿐만 아니라 다수가 희망하고, 열망한다고 생각한다. 절대적인 사랑이 나에게 존재했으면 하는 소망인 것 같다. 판타지일 수도 있지만, 그걸 떠올리면 기분이 좋고, 나를 안아주는 것 같은 일이다."

- 그렇다면 '너의 시간 속으로'에 대한 만족도는 어떤가.

"'상견니'를 본 지 몇 해가 지났다 보니 원작은 흐린 모습으로 남았다. 추상화에 가까운 느낌이다. 그렇기에 원작과 비교해서 이렇다 저렇다 얘기할 수는 없다. 저희가 만든 '너의 시간 속으로'를 인터뷰 하루 전에 끝까지 다 봤다. 제 손가락 같아서 객관적으로 보기 힘들었고, 두 번 정도는 더 봐야 객관화가 될 것 같다. 다만 우리 모두가 노력한 것이 녹아 있는 작품이다. 안효섭, 강훈을 비롯해 참여해준 선배님들, 학급을 채워준 친구들 모두에게 고마움을 느꼈다. 절대로 이 시간을 가볍게 채우지 않았다. 12부를 보는 도중에 감독님에게 문자가 왔고, '감당해야 할 무게가 깊고 무거웠을 텐데 끝까지 책임져줘서 감사하다. 훌륭한 연출자셨고 감사와 존경을 남긴다'라고 했다."

배우 안효섭과 전여빈이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감독 김진원)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배우 안효섭과 전여빈이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감독 김진원)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넷플릭스]

- 김진원 감독은 어떤 답을 해줬나.

"같은 반응이었다. '모두가 노력해주고 애써줘 나온 결과물이라 고맙다'라고 하셨다. 이 시간을 함께한 전우로서 고맙다고 하시더라. 감독님도 사랑이 많은 분이다. 현장에 있는 동안, 온화한 카리스마와 리더십으로 우리 배우들, 스태프들에게 끊임없이 온기와 용기를 나눠준 분이다. 그것을 무장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주셨다. 카리스마도 다양한 것이 있는데 온화한 카리스마를 배웠다. 모두의 의견에 눈과 귀를 열고 담을 것은 담으면서 모두를 끌고 나가신다. 또 핑계 대지 않는다. 저도 배우로서 한 걸음씩 걸어가고 있고 지금은 다소 약한 배우이지만, 연차가 점점 쌓이면서 선배 입장에 서게 되는 날이 올 텐데, 저도 감독님 같은 리더의 모습을 가지고 싶고 본받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 김진원 감독이 안효섭, 전여빈 두 배우가 현장에 너무 많은 준비를 해서 왔기 때문에 고민이 싹 사라졌다고 했다. 어떤 준비 과정을 거쳤나.

"캐릭터에 열심히 임하는 거다. 텍스트로만 그려져 있는 그 인물과 상황을 배우로서 열심히 표현했느냐의 예의인 것 같다. 각자 해석하는 상황, 작품에 임하는 스태프와 배우들의 모양새가 다를 거라 최대한 마음의 문을 열고 준비를 해간다. 가장 그려내고 싶은 농도가 이런 것이라는 우선순위는 있지만, 상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상태, 파동에 의해서 반응을 바꿀 수 있는 용기도 준비한다. 감독님과 스태프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도 준비해간다. 그것이 유연함인 것 같다. 대책 없는 상태로 현장에 가지 않는다. 그리고 내가 정한 선택이 정답이 아닐지라도, 그 선택지를 다양하게 만들어간다. 그 시간을 사는 건 저라서, 가장 먼저 나를 봐주는 관객이 되는 스태프와 동료들에게 자신 있게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저 자신이 납득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건 고집하지 않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꼭 지켜줬으면 하는 것이 있어서 고집하는 날도 있다. 그래서 소통이 중요하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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