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밴드 씨엔블루(CNBLUE) 정용화가 '킬링 보이스'를 통해 '레전드 보컬리스트'의 진면모를 뽐냈다.
딩고 뮤직은 지난 19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씨엔블루의 '킬링 보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정용화는 흰 셔츠에 트위드 재킷을 매치한 캐주얼한 스타일링과 귀공자 같은 비주얼로 등장부터 시선을 압도했다. "6년 만에 솔로로 컴백을 하게 됐는데, '킬링 보이스'와 컴백을 함께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 저의 13년 음악 인생을 보여드리겠다"라고 반가운 첫 인사를 전했다.
정용화는 지난 2010년 발매한 씨엔블루의 데뷔곡이자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음원 차트를 올킬한 메가 히트곡 '외톨이야'로 '킬링 보이스'의 포문을 활기차게 열었다.
이어 'Love(러브)', '직감', '과거 현재 미래 (Then, Now and Forever)', '사랑 빛', 'Can't Stop(캔트 스톱)' 등 씨엔블루의 히트곡을 비롯해 '어느 멋진 날', '그리워서...', '처음 사랑하는 연인들을 위해 (반말송)', '넌 내게 반했어', '원기옥 (With 버벌진트)', '불꽃놀이 (Fireworks)' 등 큰 사랑을 받은 솔로곡까지 다채롭게 선보이며 특유의 달콤한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마음껏 뽐냈다.
특히 정용화는 지난 14일 발매한 솔로 미니 2집 앨범 'YOUR CITY(유어 시티)'의 타이틀곡 '너의 도시 (Your City)'를 열창,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청량한 보이스로 글로벌 팬들의 더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정용화의 신보 'YOUR CITY(유어 시티)'는 화려하고 빛났던 도시를 떠나며 쿨한 척 무덤덤하게 그리움을 외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그간 팀 앨범 다수의 곡과 국내 솔로 앨범 전곡을 작업했던 정용화는 이번에도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세트리스트와 글로벌 팬심을 홀린 환상적인 라이브로 '레전드 보컬리스트' 수식어를 재차 입증한 정용화는 화면을 향해 시크한 손키스를 날리며 '킬링 보이스'를 마무리했다.
'킬링 보이스'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정한 세트리스트로 모든 이들을 '킬링'하는 '보이스'를 라이브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앞서 아이유, 마마무, 성시경, 태연, 카라, 세븐틴, 비투비, 엑소, 악뮤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특히 아이유는 딩고 콘텐츠 사상 첫 5900만 뷰를 달성했고, 태연은 조회수 3800만 뷰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2위에 등극했다. 세븐틴 역시 4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막강한 콘텐츠 파워를 더욱 확장해가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