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KMU, 멜론 일간 차트 53일 연속 1위…올해 최장 기록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남매 뮤지션 AKMU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일간 차트서 올해 최장 1위 기록을 세웠다.

2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AKMU의 네 번째 싱글 타이틀곡 'Love Lee'는 전날 발표된 멜론 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9월 5일 첫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무려 53일간 해당 차트 정상을 지키는 데 성공한 것.

AKMU(악뮤) 이찬혁, 이수현 새 싱글 'Love Lee' 이미지. [사진=YG엔터테인먼트]
AKMU(악뮤) 이찬혁, 이수현 새 싱글 'Love Lee' 이미지. [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는 올해 발매된 곡들 중 최장 기록이다. 멜론 주간 차트에서 'Love Lee'는 7주 연속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발매된 지 두 달이 훌쩍 넘었음에도 멜론 TOP100 왕좌 유지에도 흔들림이 없어 AKMU의 장기 집권은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실제 'Love Lee'는 지난 8월 21일 발표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를 독식하며 126회간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9월 써클차트에서는 디지털·스트리밍 부문 1위를 석권했고 수록곡 '후라이의 꿈'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자리하며 함께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AKMU는 4년만에 'AKMU 2023-2024 CONCERT TOUR [AKMUTOPIA]' 전국 투어 개최를 확정했다. 오는 11월 24일·25일·26일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부산, 광주, 창원, 고양, 대구, 수원, 대전 등으로 발걸음을 옮겨 전국 각지의 팬들과 교감할 계획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AKMU, 멜론 일간 차트 53일 연속 1위…올해 최장 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