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트레이키즈, 빌보드뮤직어워즈 톱 K팝 앨범 수상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빌보드뮤직어워즈' 스트레이키즈가 '톱 K팝 앨범' 수상의 영광을 안앗다.

20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2023 BBMAs)가 열렸다. 올해 시상식은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다.

스트레이키즈 '2023 BBMAs' 퍼포머 출연 이미지 [사진=Billboard]
스트레이키즈 '2023 BBMAs' 퍼포머 출연 이미지 [사진=Billboard]

이날 스트레이키즈는 올해 첫 신설된 '톱 K팝 앨범' 부문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뉴진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에 앞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스트레이키즈는 영상을 통해 "말도 안되는 값진 상을 받았다. 팬들의 사랑이 있어 더 멋진 음악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우리의 고집이 담긴 음악과 무대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많이 사랑해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트레이키즈는 지난해 '오디너리', '맥시던트', 올해 '파이브스타', '락스타'까지 4개 앨범 연속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르며 엄청난 해외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지민이 '톱 셀링 송', 피프티피프티가 '톱 듀오 그룹', 뉴진스가 '톱 빌보드 글로벌 아티스트(미국 제외)'에 노미네이트 됐다.

올해 시상식부터는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톱 K팝 투어', '톱 K팝 앨범', '톱 글로벌 K팝 송' 등 총 4개의 K팝 부문이 신설됐다.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부문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뉴진스,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이름을 올렸으며, '톱 K팝 앨범' 부문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뉴진스,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가 노미네이트됐다. '톱 글로벌 K팝 송' 부문에는 피프티피프티' 큐피드',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방탄소년단 정국 '세븐', 뉴진스 '디토' 'OMG'가 올랐다.

이날 시상식에는 스트레이키즈와 뉴진스가 퍼포머로 나선다. 스트레이키즈는 방탄소년단 이후 처음으로 K팝 보이그룹 퍼포머로 나서고,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공연을 펼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트레이키즈, 빌보드뮤직어워즈 톱 K팝 앨범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